아이튠즈 팟빵
한통속에 대한 다양한 의견과 소감을 @Ohmynews_TV와 나누세요.
제목 등록일 내용 듣기 공유
99. 정기섭 "악몽의 한달, 고도의 정치적 행위로 보상해야" 16.03.10 정기섭 개성공단기업협회장은 10일 방송된 ‘정세현·황방열의 한통속’에서 개성공단 폐쇄이후 한달간의 상황을 “악몽”이라고 표현했다. 이날 방송에는 개성공단관리위원회 전 법무팀장 김광길 변호사, 전 기업지원부장 김진향 박사가 함께 했다. 이들은 정부가 개성공단 가동 전면중단을 고도의 정치적 행위라고 주장한다면, 그에 따른 피해도 고도의 정치적 행위로 보상해야 정당하다고 강조했다.
98. 이영종 “미숙한 지도자 김정은, 지금 딜레마 상황” 16.03.08 이영종 중앙일보 통일문화연구소장은 8일 방송된 ‘정세현·황방열의 한통속’에서 북한 국방위원회 김정은 제1위원장 위원장을 “김정일 위원장과는 달리 후계자수업을 충실히 받지 못한 아직은 미숙한 지도자”라면서 “대남관계, 대미관계, 국제관계 등에 유리하게 쓸 수 있는 핵과 미사일을 전략적 고려 없이 구사하다가, 딜레마에 빠지게 됐다”고 평가했다.
97. 임을출 “한반도 안보 불확실, 모험가 외에는 투자 안해” 16.03.04 97. 임을출 “한반도 안보 불확실, 모험가 외에는 투자 안해”
96. 정세현 "박 대통령, 정말 책상 칠 대상은 미국 아닌가" 16.03.01 정세현 전 장관은 1일 방송된 ‘정세현·황방열의 한통속’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책상을 칠 건 야당 의원들의 필리버스터가 아니라 미국이 북한 비핵화와 함께 평화협정 문제를 논의할 수 있다 하고, 사드(THAAD,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를 미적거리고 있는 대목이라고 말했다.
95. 박선원 "'북한 붕괴' 박근혜와 미국 생각은 달랐다" 16.02.25 95. 박선원 "'북한 붕괴' 박근혜와 미국 생각은 달랐다"
93.[1부] “평화협정 한국 주도? 10·4선언 이행부터 하라” 16.02.23 미국 월스트리트저널의 “미국, 북한 핵실험 직전 북한과 평화협정 논의 합의”보도에 대해 통일부는 "평화협정도 미북 간의 문제가 아니다. 우리 한국이 주도적으로 주체가 돼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은 23일 방송된 ‘정세현·황방열의 한통속’에서 “그렇게 하려면 우선 박근혜 정부가 평화체제 조항이 포함돼 있는 10.4선언을 존중하고 이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94.[2부] “황교안 총리, 자기 아군에게 총 쐈다” 16.02.23 개성공단 자금이 북한의 핵·미사일 개발 전용’주장과 관련해 황교안 국무총리가 “참여정부도 이를 알았다”고 발언한 데 대해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은 23일 방송된 ‘정세현·황방열의 한통속’에서 “황 총리가 자기 아군에게 총을 쏜 것”이라고 지적했다.
91.[1부]김연철 “박 대통령은 시작을 말했으나, 우리는 끝을 안다” 16.02.19 김연철 인제대 통일학부 교수는 “박근혜 대통령이 개성공단 전면 중단은 제반 조치의 시작에 불과하고 보다 강력하고 실효적인 조치들을 취해나가겠다”고 한 데 대해 19일 방송된 ‘정세현·황방열의 한통속’에서 “대통령은 시작을 말했으나 우리는 그 끝을 알고 있다”고 비판했다.
92.[2부] 김연철 “한국은 병자호란때 조선 아니다? 자신감은 좋은데...” 16.02.19 김연철 인제대 통일학부 교수는, 새누리당 김재원 의원 등이 사드 배치 문제와 관련해 “지금의 한국은 과거 청나라 황제에게 무릎 꿇었던 조선이 아니"라며 중국의 반발을 무시해야 한다고 주장하는 데 대해 19일 방송된 ‘정세현·황방열의 한통속’에서 ”자신감은 좋은데, 중국과 관계가 악화되고 타격을 받는다면 직접적인 피해가 나타날 수밖에 없다“고 우려했다.
90. 정세현 “홍용표, 개성 폐쇄 억지 정당화하다 스텝 꼬여” 16.02.16 정세현 전 통일부 장관은 15일 생방송된 '정세현·황방열의 한통속'(한반도 통일이야기, 속시원하게 풀어드립니다)에서 ‘개성공단 자금의 핵·미사일 개발자금 전용’논란에 대해 “홍용표 장관과 통일부가 매우 빈약한 논거를 갖고 억지로 개성공단 페쇄를 정당화하려다가 스텝이 꼬인 것”이라고 비판했다.
1l2l3l4l5 다음맨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