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30일 오전, 압사 참사가 난 이태원 골목길을 경찰이 통제하고 있다.
▲ 통제되고 있는 이태원 참사 현장 30일 오전, 압사 참사가 난 이태원 골목길을 경찰이 통제하고 있다.
ⓒ 곽우신

관련사진보기


경찰은 30일 이태원 압사 참사 경위 등을 수사할 서울경찰청 수사본부에 475명의 인력을 투입해 사상자 신원 확인과 증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서울경찰청 과학수사과장이 팀장을 맡는 과학수사팀 151명, 서울경찰청 수사과장이 지휘하는 피해자보호팀 152명이 수사본부에서 활동한다.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장이 105명으로 꾸려진 전담수사팀을 이끈다. 수사본부장은 서울경찰청 수사차장이 맡기로 했다.

경찰청은 가용경력을 총동원, 신속하게 사상자 신원을 확인해 유가족에게 알리고, 자치단체와 협력해 유가족 지원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경찰은 특히 사상자 신원 확인을 위해 과학수사관리관 20명으로 구성된 과학수사 긴급대응팀을 편성하는 한편 과학수사요원 100명을 추가로 투입했다.

이들은 주로 사망자 지문을 통해 사망자 신원을 확인하고, 지문 기록이 없는 미성년자의 경우 유전자(DNA) 대조 방식으로 작업하고 있다.

경찰은 이날 오전 사망자 151명의 지문 채취를 모두 마치고 현재까지 모두 140명의 신원을 확인했다.

경찰은 신원이 확인된 사망자 유족에게 사고 사실을 개별 통보하고 있다.

부상자는 82명 가운데 19명은 중상이어서 사망자 수가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다.

경찰은 시신을 촬영한 사진과 동영상, 사상자의 명예를 훼손할 소지가 있는 글들이 온라인에 퍼짐에 따라 개인정보 유출과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행위에 엄정히 대응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이태원, #이태원참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