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이충우 여주시장 예비후보
 국민의힘 이충우 여주시장 예비후보
ⓒ 이충우 캠프

관련사진보기

 
이충우 국민의힘 경기 여주시장 후보가 6일 여주발전을 위한 '잘사는 도농복합도시' 등 7대 비전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시·도의원 후보와 함께 여주시 세종로 선거사무실에서 공동 기자간담회을 통해 "당선돼서 잘 해내야겠다는 생각 뿐"이라며 "대선에서 정권교체와 정치교체를 이뤄내 주신 국민과 여주시민 여러분의 성원과 마음을 잘 알고 있다. 여주를 살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저는 여주에서 나고 자랐고 공직생활 30년도 여주와 경기도에서 했다"며 "  "하고 싶은 일도 많고, 보여드리고 싶은 것도 많다. 시민들이 '여주에서 살고 있다'고 자랑할 수 있는 여주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7대 비전으로 ▲함께 잘사는 도농복합도시 여주 ▲좋은 일자리가 넘쳐나는 신바람 경제도시 여주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교육도시 여주 ▲따뜻하고 세심한 복지도시 여주 ▲건강한 명품 힐링 관광도시 여주 ▲어르신 잘 섬기는 충효도시 여주 ▲마음 안심도시 여주 등 을 제시했다.

이충우 후보는 "여주는 도농복합도시"라며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고르게 발전할 수 있도록 용도지역 완화 추진 및 원스톱 행정서비스 도입 등 계획적이고 체계적인 도시개발이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관련 법규, 제도 및 절차를 조속히 정비하는 등 도시행정 분야에 있어서 과감한 행정혁신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이를 위한 실천 공약으로 ▲GTX-D 노선 유치 적극 추진 ▲경강선 강천역 유치 ▲강변로 확장 통한 상업시설 개발 ▲청년창업지원센터 건립 및 농촌일자리지원센터 설립 ▲여주시청사 신축 ▲제2여주대교 건설 ▲하동 제일시장 재개발 ▲공공축산분뇨처리 시설 확충 및 악취저감시설 지원 ▲여주문화관광공사 설립 ▲세종대왕과 남한강을 연계한 힐링치유센터 설립 ▲대형 문화아트홀·청소년회관 건립 ▲강천·산북면 산림휴양시설 조성 ▲신륵사 주변 재정비 ▲여주독립운동기념관 건립 및 국가유공자 지원 확대 ▲어르신 시내버스 요금 전면 무료화 ▲장애인 자립기반 확대 및 평생교육 지원시스템 마련 ▲산후조리원 혜택을 포함한 출산장려 지원책 확대 등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시장은 언제나 시민의 편에 서야 한다. 여주만 바라보고 시민이 원하시고 바라는 방향으로 시정을 이끌어 나가겠다"며 "지난 4년간의 불통과 일방통행식 시정에 종지부를 찍겠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여주의 미래가치를 높이기 위해 진심을 다하겠다"며 "변화와 혁신으로 여주의 미래를 책임질 경험과 추진력을 겸비한 준비된 여주시장 후보 이충우와 국민의힘 시·도의원 후보들에게 성원과 지지를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태그:#이충우, #여주시, #여주시장, #GTX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