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를) 증인으로 채택해야 한다면, 김경수(전 경남도지사) 배후에 있던 걸로 추정되는 문재인 대통령 증인 채택도 당연히 이뤄져야 합니다."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더불어민주당이 10월 국회 국정감사에서 윤 후보를 증인으로 채택해 진상을 규명해야 한다고 주장하자 국민의힘이 역공에 나섰다.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7일 원내대책회의 이후 기자들과 만나 민주당의 증인 채택 주장에 대해 "무작정 정치 공세 하는 것은 어이없다고 생각한다"며 "(우리가) 세종시 특별공급 사태,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태, 여군 성범죄 등을 국정조사 하자 수없이 요구했는데 일언반구도 안 하던 사람들이 민생은 내팽개치고 정치 공세만 하고 있다. 참으로 한심하기 짝이 없다"고 비판 수위를 높였다. 

'고발 사주'라는 표현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김 원내대표는 "고발 사주라는 용어 자체가 틀렸다. 공익제보 형태가 아닌가, 우리는 그렇게 평가한다"며 "당으로 각종 공익제보가 많이 들어오는데, 당에선 들어오는 것에 대해 여러 법률적 사실관계를 파악하고 문제가 있다면 고발해야 하는 책무가 있다. 우리 당으로서는 전혀 단 한 톨도 문제 될 게 없다고 판단한다"고 방어했다. 
 
'고발 사주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6일 오전 국회를 찾아 이준석 대표와 비공개 면담을 마친 뒤 인사하고 있다.
 "고발 사주 의혹"을 받는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6일 오전 국회를 찾아 이준석 대표와 비공개 면담을 마친 뒤 인사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뉴스버스>는 지난 2일 윤석열 당시 검찰총장의 측근인 손준성 대검찰청 수사정보정책관(현 대구고검 인권보호관)이 지난해 총선 직전인 4월 3일 김웅 국민의힘 의원(당시 후보)에게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과 범여권 정치인 3명, 언론사 관계자 7명 등의 혐의를 담은 고발장을 전달했고, 김 의원은 이를 미래통합당(현 국민의힘)에 전달했다고 보도했다. 이후 관련 후속 보도가 쏟아지면서 의혹은 더욱 확산하고 있다. 

'고발장 내용을 보면 검찰이 작성한 것 아니냐는 말도 나온다'는 질문에 김 원내대표는 "검찰이 작성한 고발장이란 게 따로 있나. 용어를 보면 검찰이 작성했다고 하지만 제가 보기엔 아닌 것 같다"며 "주관적 판단으로 (단정)하는 건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당시 당으로 해당 고발장이 들어온 것을 확인했는지에 대해서도 모호한 답변을 내놨다. 김 원내대표는 "수없이 들어오지 않나. 뭐가 들어왔는지는 모른다. 지금도 많이 들어오지 않나. 문제 되는 것이 있으면 고발하고, 법을 고칠 것은 고치고, 비판 성명 낼 건 내고, 당연한 거 아닌가"라며 "(해당 건이 들어왔는지는) 제가 말할 사안이 아니다. 일반적인 것을 말한 것"이라고 했다. 

태그:#김기현, #윤석열, #국민의힘, #고발, #검찰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