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최성 고양시장이 6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오마이TV> 스튜디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예비후보자 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대선경선 예비후보 토론 참석한 최성 최성 고양시장이 6일 오전 서울 마포구 상암동 <오마이TV> 스튜디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예비후보자 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 권우성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예비후보로 나선 최성 고양시장이 '문재인 지원 사격' 지적에 대해 "천만의 말씀"이라며 이를 부인했다.

이재명 성남시장과 문재인 전 민주당 대표, 안희정 충남도지사, 최성 고양시장(아래 '후보')은 이날 서울 마포구 오마이TV 스튜디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대선경선 예비후보자 2차 토론회에서 열띤 토론을 펼쳤다.

두 시간 여 동안 진행된 토론은 후보별 공통질문과 답변, 주도권 토론, 시청자 참여 토론 등으로 구성됐다. 전화·카카오톡 연결 등 즉석에서 시청자 질문을 받아 이뤄진 이 토론에서, 부산 북구에 산다고 본인을 소개한 김현호씨는 "오늘 보니 최성 후보가 문 후보를 엄호하러 온 것 같다. 좀 너무 지원하는 듯 보인다"고 질문했다. 

시청자의 돌발 질문에 토론회장에는 잠시 웃음꽃이 피었다. 최 후보는 이에 "최고의 질문"이라고 웃으며 "지난 1차토론 끝나고서도 댓글에 '혹시 (최성 후보가) 문 후보를 지지하러 온 거 아니냐"는 질문이 있던데, 천만의 말씀이다. 제 뿌리는 김대중 대통령이고 문 후보는 별로 뵌 적도 없다"고 답했다.

그는 이어 "저는 '제가 만약 친노(무현) 세력·친문(재인) 세력이었다면, 혹은 문 후보와 친했으면' 이런 생각까지 했다. 제가 후보 등록 후 두 달 동안 (문 후보님) 뵙자 하고 서운하다고 얼마나 얘기를 많이 했느냐"라고 말했다. 

최 후보는 웃음기 섞인 목소리로 "걱정하지 말라. 저는 국민 편이자 준비된 평화대통령"이라며 "문 후보 언제 비판할 거냐고 하는데 (일단) 2·3위 후보들과 '맞짱' 뜨고 나서 제가 비중 가지면 (비판)하겠다. 문 후보님 단단히 준비 하십시오"라고 덧붙였다.

이날 토론회는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가량 <오마이뉴스>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주관 오마이TV, 공동 주관 국민TV·팩트TV). 이날 토론회는 여기(링크)에서 다시 볼 수 있다.

[관련 기사]
이재명 "서민정부" 문재인 "특권해체" 안희정 "협치내각" 최성 "야3당연정"
"이재명 신사도 벗어나" - "문재인 말 신뢰 못해"


태그:#민주당 토론, #문재인, #안희정, #이재명, #최성
댓글7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라이프플러스 에디터. 여성·정치·언론·장애 분야, 목소리 작은 이들에 마음이 기웁니다. 성실히 묻고, 세심히 듣고, 정확히 쓰겠습니다. Mainly interested in stories of women, politics, media, and people with small voice. Let's find hope!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