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심재철 새누리당 최고위원
 심재철 새누리당 최고위원
ⓒ 유성호

관련사진보기

새누리당이 '정치공작 진상규명 및 국정원 개혁 촉구'를 내걸고 각 권역별 당원 보고대회를 열고 있는 민주당을 향한 불편한 심기를 노골적으로 표출했다.

민주당은 지난달 30일부터 국가정보원의 불법 정치·선거개입 사건 및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 공개 등에 대해 당원 보고대회를 연달아 개최하는 등 원내·외 병행투쟁을 진행 중이다.

민주당은 지금까지 서울(6월 30일), 경기(5일), 광주(7일) 등 세 차례의 당원 보고대회를 열었고, 오는 9일에는 전주, 11일에는 세종시, 13일에는 부산 등에서 당원 보고대회를 열 계획이다. 

이에 대해 심재철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8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의 장외투쟁은 정당임을 포기하고 재야시민단체와 같은 길을 택한 것"이라며 "반(反)의회주의"라고 규정했다.

그는 "국정원 댓글 사건은 (국정원 직원 감금 등) 인권유린 사건에 대해 민주당 관련자가 조사를 받지 않아 수사가 끝나지 않았다"면서 "민주당이 먼저 검찰 조사에 응하는 게 먼저"라고 강조했다. 또 "2007년 남북정상회담 회의록과 관련, (국회는) 국가기록원에 보관 중인 자료가 도착하기를 기다리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먼저 NLL 사수 의지부터 보여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심 최고위원은 "(민주당의 장외투쟁은) 당 지도부의 지도력 부재를 감추고 원내투쟁 동력을 확보하려는 시선호도용인 것 같다"며 "'대선무효 원천투쟁' 등 자해공갈단 같은 협박까지 하고 있어 국민의 외면을 자초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는 민주당의 기반 붕괴를 촉구하는 동력이 될 것"이라며 "길거리 시민단체로 전락하지 말고 의회주의로 다시 돌아오라"고 덧붙였다.

한기호 최고위원 역시 전날(7일) 열린 민주당의 광주 당원보고대회를 거론하며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인신공격과 대통령에 대한 비난이 있었다"며 민주당을 성토했다.

그는 "민주당은 (광주 당원보고대회에서) '누구의 지능으로 (회의록을) 외울 수 없다', '국정원장 이런 미친X이 어디 있나'고 하고, 대통령을 '당신'으로 부르며 공범이라고 했다"면서 "민주당의 원색적인 비난과 야만적인 정치공세는 중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윤상현 원내수석부대표는 민주당 등 야당의 7월 국회 소집에 대해 "8월 중순부터 본회의장 공사 등으로 물리적으로 본회의를 열 수 없다"며 "민주당의 장외투쟁을 정당화하고 국회를 정치선전의 장으로 이용하려는 의도"라고 비판했다.

그는 "법안심사는 상시국회 체제 안에서 상임위원회 활동을 통해 충분히 진행 가능하다"면서 "민주당은 눈 가리고 아웅 식의 행위를 중단해달라"고 말했다.


태그:#민주당, #장외투쟁, #국정원 국정조사, #심재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이전댓글보기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