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쉽고 친밀하게 다가갈 수 있는 '웃음'이라는 소재로 편지쓰기를 통해 웃음 가득한 소통의 즐거움과 가치를 깨닫는 정서 교류의 장이 펼쳐진다.

우정인재개발원(원장 박태희)은 13일 '2024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을 오는 9월 10일까지 '웃음 배달 편지'란 주제로 열린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 공모전은 초등(저), 초등(고), 청소년(중등), 청소년(고등), 일반(성인), 특별(외국인) 6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면서 "올해부터는 외국인 특별부문이 신설돼 외국인도 참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공모전 시상은 부문별 대상 1명,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3명, 장려상 4명과 최우수학교 등 총 71명(기관)에게 주어진다. 

또한 우정인재개발원은 "부문별 대상(大賞) 수상자들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최대 1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며 "신설된 외국인 특별부문은 우리, 대한, 민국, 만세상(賞)으로 우리상은 국립국어원장상과 30만 원 상당 금액의 상품이 수여된다"고 알렸다. 

이번 공모전의 수상 결과는 공모가 마감된 이후 한 달 뒤인 오는 10월 11일 공모전 홈페이지(www.lettercontest.kr)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추후 수상자에게 별도 공지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을 통해 접수해야 하며, 공모전 응모 손편지는 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조. 

박태희 우정인재개발원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현대사회의 지나친 경쟁과 갈등에 지친 사람들이 편지를 통해 응원과 희망, 위로, 감사의 메시지를 주고 받는 행복한 경험이 되길 바란다"면서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지쓰기 공모전 포스터
 편지쓰기 공모전 포스터
ⓒ 우정인재개발원

관련사진보기


태그:#우정인재개발원, #편지쓰기, #웃음가득, #웃음배달편지, #공모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