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지난 3월 15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3 F/W 서울패션위크> 오프닝쇼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서울패션위크" 뉴진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가 지난 3월 15일 오후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린 <2023 F/W 서울패션위크> 오프닝쇼 포토월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이정민

관련사진보기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아래 잼버리)'의 하이라이트이자 마지막 행사인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에 출연할 아티스트가 최종 확정됐다. 

K-팝 슈퍼라이브에 출연하는 아티스트는 뉴진스, NCT 드림, 있지(ITZY), 마마무, 더보이즈, 셔누&형원, 프로미스나인, 제로베이스원, 강다니엘, 권은비, 조유리, 피원하모니, 카드, 더뉴식스, ATBO, 싸이커스, 홀리뱅, 리베란테 등 모두 18개 팀이다. 

공연 진행은 배우 공명, 있지 유나, 뉴진스 혜인이 맡는다.

잼버리 조직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이아래 문체부)는 9일 "11일 저녁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하는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에 최고 수준의 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이 대거 출연한다"면서 이같이 출연 아티스트 명단을 공개했다. 

공연시간은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폐영식은 공연 시작 전인 오후 5시 30분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박보균 문체부 장관은 "K-팝 슈퍼라이브 무대에 참가하는 18개 팀의 라인업이 짜여졌다"면서 "전 세계 150여개 국 4만여 명의 청소년 대원들과 하나가 되는 콘서트에서 이들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K-컬처의 진수와 매력을 강렬하게 뿜어낼 것"이라고 전했다. 

특히 이번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 차출 논란을 빚었던 방탄소년단(BTS)은 명단에서 제외됐다. 

앞서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인 성일종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전날인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현재 군 복무 중인 BTS 멤버(진, 제이홉)를 차출해 이른바 '완전체' 공연을 볼 수 있도록 국방부에 공개적으로 요청했다. 그러자 'BTS를 동원하는 거냐'라며 팬덤을 중심으로 한 여론의 비판이 불거진 상황이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8일 전북 부안군 잼버리 프레스센터에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 퇴영 계획을 밝히고 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이 지난 8일 전북 부안군 잼버리 프레스센터에서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자 퇴영 계획을 밝히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9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 마련된 잼버리 임시프레스센터에서 가진 브리핑에서 이번 공연과 관련해 "11일 K팝 공연 전에 태풍의 영향권에서 벗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여전히 태풍의 영향권에 있어 콘서트를 진행할 정도가 아니라고 판단되면 대원들의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K팝 공연) 취소를 고려하겠지만 그럴 가능성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 장관은 "기상청장과 수시로 소통하고 있는데, 태풍은 폐영식이 열리는 시간에 이미 빠져나가 이후 행사 진행에는 전혀 지장이 없고, 오히려 쾌청한 날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공연 전 설치하는 무대 장치가 강풍에 무너질 것이 가장 큰 걱정이어서 안전 장치를 철저히 하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태그:#잼버리 K-팝 슈퍼라이브 콘서트, #문화체육관광부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