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기정 광주시장 (자료사진)
 강기정 광주시장 (자료사진)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강기정 광주광역시장은 문재인 전 대통령 대선 공약으로 설립된 한국에너지공과대학교(한전공대)에 대한 감사원 감사에 대해 '잘못된 칼날'이라고 지적했다.

문재인 정부 정무수석을 지낸 강 시장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전공대 표적감사는 문재인 정부의 정책 지우기를 넘어선 대한민국 인재양성소에 폭탄을 던지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강 시장은 "한전공대는 광주‧전남의 인재를 키우는 것을 넘어 에너지 강국 대한민국의 기술혁신 인재를 키우는 일이다"며 "더 크게는 기울어진 국가발전의 균형을 잡는 '혁신도시-에너지 밸리-에너지 클러스터'라는 호남의 발전축의 시작이자 완성이다"고 밝혔다.

이어 "평균 60대 1이라는 경쟁으로 선발된 우수한 학생들이 들어온 지 이제 2년차로, 학생들이 땀 흘려 익히고 있는 에너지AI, 신소재, 환경기후기술, 차세대그리드, 수소에너지라는 필수 미래기술을 어떻게 더 키울지 생각할 시점 아닌가"라고 되물었다.

또 "에너지 빈국으로 갈것인가. 미국의 MIT, 칼텍을 언제까지 부러워만 할것인가. 좋은 새싹을 잘라버리면서 어떻게 나라의 기둥을 키운다 말할 수 있겠는가"라며 "감사원은 부디 '잘못된 칼날'을 드밀지 말라"고 강조했다.

한편, 감사원은 이날 홈페이지에 한전공대 설립 적법성 등 실지감사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감사기간은 8일부터 오는 31일까지로 대상은 한국전력공사와 산업통상자원부, 교육부, 나주시 등 4곳이다.
 

태그:#강기정, #광주광역시장, #문재인정부, #정무수석, #한전공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신문과 통신 기자를 거쳐 오마이뉴스 광주전라본부 상근기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기사 제보와 제휴·광고 문의는 press@daum.net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