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1일 오전 대구 서구 평리동 경총회관에서 당원간담회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김기현 의원의 '김연경·남진' 사진 논란과 관련해 김 의원이 직접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1일 오전 대구 서구 평리동 경총회관에서 당원간담회에 앞서 기자들과 만나 김기현 의원의 '김연경·남진' 사진 논란과 관련해 김 의원이 직접 해명하라고 촉구했다.
ⓒ 조정훈

관련사진보기

 
보수 텃밭인 대구를 찾은 국민의힘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이 경쟁상대인 김기현 의원의 '김연경·남진 인증사진 논란'과 관련해 김 의원이 직접 해명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안 의원은 1일 오전 대구시 서구 평리동 경총회장에서 열리는 당원간담회에 앞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지금도 논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김 의원 본인이 그 문제에 해명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의원은 앞서 대변인 논평에서도 "유명인을 도구삼은 거짓 마케팅도 문제지만 해명까지 거짓이라면 더 문제"라며 "이런 것이 바로 우리 당이 배격해야 할 구태"라고 지적했다.

이어 "누구도 준비하지 않았다던 꽃다발은 하늘에서 떨어진 것이냐? 땅에서 솟은 것이냐"면서 "이 사건은 거짓으로 홍보하고 거짓으로 대응한 스스로가 반성할 사안"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아무리 초조해도 자신의 잘못 앞에 견강부회해서는 안 된다"며 "김기현 캠프는 혹여라도 지금까지 거짓이 있었다면 자신의 실수로 크게 상처 입은 분들과 정치에 실망한 당원, 국민께 사과부터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홍준표 대구시장이 안 의원과 김 의원이 신경전을 벌이는 상황을 가리키며 '유치하다'고 표현한 것을 두고는 "신경전을 벌인 적이 없다. 잘못 알려진 부분도 있고, 어떤 부분은 정확하게 짚은 부분도 있다. 참조하겠다"고 말했다.

홍 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당대표 선거에는 전혀 도움도 되지 않는 부적절한 사진 한 장을 올린 사람이나, 그 사진을 비난하면서 총선 때라면 폭망했을 거라는 유치한 비난을 하는 사람을 보면서 과연 이 두 사람이 집권여당을 끌고 가는 수장깜이 되는지 회의가 들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이어 "일회성 해프닝 사건을 두고 갑론을박 하는 유치함은 참 봐주기 어렵다"라며 "정신들 차리라. 그런 유치함으로는 둘 다 당대표 깜으로 당원들이 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나 의원 위로... 시간 드리고 기다리고 있다"

안 의원은 이날 발표된 여론조사에서 김기현 의원을 크게 이기는 것으로 나온 것과 관련해 "이번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점이 한 표라도 더 다음 총선에서 가져올 수 있는 사람,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킬 수 있는 사람에 초점이 맞춰져 있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나경원 전 의원의 불출마에 따른 반사효과라는 지적을 두고는 "꼭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이분(당원)들도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생각한다"면서 "남아있는 후보 중에서 누가 더 득표력이 있는가, 더 확정성이 있는가, 누가 수도권에서 이길 것인가를 객관적으로 판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 전 의원과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위로의 말을 했고 답을 받았다. 어느 정도 시간을 달라고 해 시간을 드리며 기다리고 있다"고 언급했다.

안 의원은 당내 지분이 약하다는 지적에는 "그건 굉장히 큰 장점"이라며 "(과거) 낙하산 부대를 보내서 공천파동을 일으킨 게 지금까지 여러 번 있었다. 그렇지만 (나는) 계파가 없어 절대 그런 짓을 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당을 공천파동 정당이 아니라 정말 공정한 공천의 대명사, 실력 공천의 대명사, 이기는 공천의 대명사 정당으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유승민 전 의원의 불출마와 관련해서는 "가능한 많은 분이 나오면 좋겠다. 그래야 국민들의 관심을 일으키고 어느 누가 대표가 되더라도 컨벤션 효과를 얻을 수 있다"며 "그런 점에서 아쉽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안 의원은 이날 오후 박정희정신계승사업회 대표단과 간담회를 진행하고 조환길 천주교 대구 대주교를 면담하는 등 지역 표심을 잡기 위한 행보를 이어간다.

태그:#안철수, #김기현 인증샷 논란, #국민의힘, #당권주자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