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은 투자유치 활성화와 이용자 편의 증대를 위해 홈페이지(www.ifez.go.kr)를 새롭게 개편해 27일 오픈했다. 지난 2018년 이후 4년만이다.

새로운 홈페이지의 주요 개편 내용은 △직관적·체계적인 메뉴 재구성 및 최신 웹 트렌드 디자인 반영 △회원제 폐지 및 본인 인증 적용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저널 및 뉴스레터 시스템 구축 △관람 및 시설 대관 예약 등 통합 예약시스템 구축 △자동번역 다국어시스템 적용(약 134개 언어) 등이다.

새포 개편된 인천경제청 홈페지이는 투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투자 관련 정보 및 상담 콘텐츠를 메인에 전면 배치하고 각종 투자 정보를 한 화면에서 탐색할 수 있도록 재구성했다. 이와함께 3차원 공간정보서비스를 활용, 지도·필지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배치했다. 

또한 사용자의 접속 목적에 맞게 '가장 빠르고, 편리한 경로'를 안내하고 각종 예약 정보를 한 곳에서 확인 후 예약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회원가입 없이 간편한 본인 인증 체계로 로그인이 가능하게 하는 등 사용자 편의 증대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편, 인천경제청은 홈페이지 개편 홍보와 시민 참여를 통한 콘텐츠 품질 개선을 위해 오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내년 1월 10일까지 오픈 축하 메시지 및 오·탈자를 찾아주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각 1만원 상당의 커피 교환권을, 우수 참여자로 선정된 3명에게는 각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한다.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은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에서 투자자 및 시민들이 IFEZ 투자정보 및 행정정보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투자유치 활성화와 이용자 편의 증대를 위해 홈페이지(www.ifez.go.kr)를 새롭게 개편해 12월 27일 오픈했다. 지난 2018년 이후 4년만이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투자유치 활성화와 이용자 편의 증대를 위해 홈페이지(www.ifez.go.kr)를 새롭게 개편해 12월 27일 오픈했다. 지난 2018년 이후 4년만이다.
ⓒ 인천경제청

관련사진보기


태그:#인천경제청, #홈페이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