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윤석열 대통령은 6.1 지방선거 압승으로 국정 운영 동력이 확보됐다는 평가에 대해 "지금 우리 경제위기를 비롯한 태풍의 권역에 우리 마당이 들어가 있다"며 "정당의 정치적 승리를 입에 담을 상황이 아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3일 오전 8시 56분 용산 대통령실 출근길 취재진 물음에 이같이 답하며 "여러분, 지금 창문이 흔들리고 마당에 나뭇가지 흔들리는 것 못 느끼시냐"고 반문했다. 지방선거에 대한 평가보다 '경제 위기' 상황을 강조한 것. 

이어 윤 대통령은 이번 지방선거에서 선출된 17개 시·도 광역단체장들과의 만남 계획을 묻는 말에는 "이번에 당선된 분들이 취임하고 각자 맡을 시도 현안이나 재정 상황을 점검한 후에 만나는 게 의미가 있지 않겠나 싶다"고 말했다.  

덧붙여 '야당 새 지도부가 구성되면 만남을 제안할 의향이 있냐'고 묻자, 윤 대통령은 "뭐 어려움 헤쳐나가는데 여야가 따로있겠나"고 답하고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집무실로 올라갔다. 

앞서 윤 대통령은 지난달 30일 출근길에서도 추경으로 인한 물가 상승 우려와 관련해 "지금 영세 자영업자 숨이 넘어간다. 그걸 먼저 생각해야 한다"라며 경제적 위기 상황을 강조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전날(2일) 2002 한일월드컵 20주년을 기념해 열린 대한민국과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친선경기를 직접 관람했다. 이에 앞서 손흥민 선수(30·토트넘 홋스퍼)에게 '체육훈장 청룡장'을 직접 수여하고, 한일월드컵 주역인 히딩크 전 감독과 국가대표 선수단과 함께 사진전 관람과 만찬을 하며 격려했다. 

태그:#윤석열, #출근길 질답, #경제위기
댓글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