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훈 국가안보실장(자료사진).
 서훈 국가안보실장(자료사진).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국가안전보장회의(NSC)는 10일 "차기 정부 출범 시까지 국제사회 및 유관국들과 긴밀히 소통·협력하면서 긴급한 외교·안보 현안에 기민하게 대응하고, 차기 정부가 관련 현안에 신속히 대처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청와대는 이날 오후 서훈 국가안보실장 주재로 NSC 상임위원회 회의를 개최한 결과, 이같이 논의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알렸다. 

이에 앞서 NSC 참석자들은 우크라이나 전황 및 주요국 동향과 함께 ▲우리 국민 안전 확보 ▲대(對)우크라이나 인도 지원 ▲국제사회 대(對)러 제재 ▲에너지·공급망·금융시장과 우리 기업 동향 등을 면밀히 점검하고 국제사회와 협력하면서 필요한 조치를 추가적으로 취해 나가기로 했다. 10일 현재 우크라이나에는 우리 국민 34명(공관원 및 크림지역 교민 제외)이 체류 중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참석자들은 오미크론의 지속적 확산에 총력 대응하기 위해 "군 행정인력의 지방자치단체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이날 현재 94개소에 군 인력 634명이 지원 중이라고 한다. 또 총 9000여 개의 군 격리시설 확보‧운영하고 있으며, 각국의 방역·입국 정책 동향 파악 등 외교안보 부처 차원의 방역 관리와 지원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외에도 NSC 참석자들은 최근 북한의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한미 공동으로 한층 정밀한 분석을 진행하고 필요한 조치를 지속 강구해 나가기로 했다"고 전했다. 

태그:#NSC, #외교, #안보, #우크라이나 사태, #윤석열 정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