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226개 기초지자체 공약을 소개하는 ‘우리동네공약’ 언박싱데이 종료 후 부인 김혜경 씨 관련 과잉 의전 논란과 관련해 "국민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가 4일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226개 기초지자체 공약을 소개하는 ‘우리동네공약’ 언박싱데이 종료 후 부인 김혜경 씨 관련 과잉 의전 논란과 관련해 "국민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며 고개를 숙이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배우자 김혜경씨 관련 의혹을 한 번 더 사과했다. 그는 "다 제 불찰"이라며 "향후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조치는 물론이고 엄정하게 관리해 나가겠다"고도 약속했다.

김혜경씨는 최근 이 후보의 경기도지사 시절 도 공무원들을 개인 수행비서처럼 부리며 호르몬제 대리처방을 받고, 경기도 법인카드로 관사 물품을 구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지난 2일 김씨가 자신의 이름으로 사과문을 내고, 도에서 그를 수행했던 배소현씨도 입장문을 낸 데다가 3일 이재명 후보가 서면으로 사과문을 냈지만 논란은 잦아들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4일 이 후보가 서울시 영등포구 당사에서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도 관련 질문이 나왔다.

- 어제 서면으로 사과하긴 했는데 사모님의 대리처방 의혹 등이 계속 제기되고 있다. 추가로 사실관계가 확인됐는가.

"제... 그... 아... 참 이게... 면목이 없다."

이재명 후보는 무거운 표정으로 발언을 이어갔다.

"저희, 또 공관 관리 업무를 했던 공무원 중에 이런 피해를 당한 사례가 있다고 하고, 논란이 되고 있는 점, 물의를 일으키고 있는 점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국민 여러분께 사과드린다. 다 제 불찰이다. 제가 좀더 세밀하게 살피고 경계했어야 마땅한데, 부족했다는 점에 대해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

그는 "어차피 이제 관련된 수사, 감사가 이미 개시됐기 때문에 결과에 따라서 상응하는 책임을 충분히 지겠다"며 "향후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조치는 물론이고 엄정하게 관리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다시 한 번 사죄 말씀을 드린다"면서 자리에서 일어나 깊게 허리를 숙였다.

[관련기사]
김기현 "카드깡을 했다고? 정신 나간 사람들 아닌가" http://omn.kr/1x7dt
김혜경 '대리처방 의혹' 확산... 전 경기도청 직원, 처방전 공개 http://omn.kr/1x771
이재명, 배우자 갑질의혹 사과 "문제 드러나면 책임지겠다" http://omn.kr/1x6pu
과잉 의전 의혹, 김혜경 "저의 불찰", 당사자 배씨도 사과 http://omn.kr/1x699

태그:#이재명, #김혜경, #대리처방 의혹, #갑질 의혹, #대선
댓글1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정치부. sost38@ohmynew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