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유엔참전용사 추모 음악회 포스터
 유엔참전용사 추모 음악회 포스터
ⓒ 국가보훈처

관련사진보기

 
'유엔참전용사 추모 평화음악회'가 오는 10일 오후 5시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열린다.

다음날인 11일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을 앞두고 열리는 이날 음악회는 국가보훈처와 (사)호국문화진흥위원회가 공동으로 개최한다.

음악회에는 황기철 보훈처장, 박형준 부산시장, 스튜어트 메이어 주한 유엔군사령부 부사령관, 이종호 해군작전사령관, 참전국 외교사절, 유엔사 관계자, 보훈가족과 시민 등이 참석하며, 대한민국의 초청으로 방한한 7개국 40여명의 유엔참전용사와 가족도 함께한다.

이번 음악회는 문소리 아나운서 사회와 지휘자 겸 예술감독 배종훈 지휘 아래 120분간 진행된다. 해군 군악대의 유엔참전국의 군가 메들리로 시작해 소프라노 이세희, 바리톤 안희도, 초·중등학생으로 구성된 '리틀 스타스'와 '리틀 엔젤스' 등이 출연하며, 서초교향악단의 영화음악 메들리로 공연이 마무리된다.

황기철 보훈처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 음악회는 내일 부산 유엔기념공원에서 개최되는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 행사를 앞두고 6·25전쟁에서 투혼을 발휘하다 산화하신 참전용사들의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고 추모하는 자리로써, 울려 퍼질 힘찬 군가와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평화를 위해 소중한 목숨을 바쳤던 영웅들을 가슴깊이 새기는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밝힐 예정인 것으로 보훈처는 전했다.
 

태그:#유엔참전용사 추모 평화음악회, #국가보훈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