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는 4월 12일 (사)BBB코리아와 언어장벽 없는 고양시 만들기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외국어 통역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고양시는 4월 12일 (사)BBB코리아와 언어장벽 없는 고양시 만들기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외국어 통역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고양시

관련사진보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지난 12일 (사)BBB코리아와 언어장벽 없는 고양시 만들기 공동사업의 일환으로 외국어 통역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그동안 시행됐던 4개국 언어 통역 서비스를 3자 통화 방식이 20개국 언어로 확대된다. 이로써 언어 장벽으로 불편을 겪는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에게 소통의 불편을 해소해주는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BBB코리아는 대한민국 최대 통역 인프라를 구축한 통역 자원봉사단이다. 4500여 명이 20개국 언어를 시간과 장소의 제약없이 24시간 365일 휴대전화를 통한 통역서비스를 제공한다.

△ 고양시 민원콜센터(☎ 031-909-9000)을 통한 3자 통화 방식 △ BBB 대표전화(☎ 1588-5644) 연결한 뒤 통역을 원하는 외국어 번호 선택 △ 스마트폰 어플(BBB코리아)을 연결하면 통역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정윤식 고양시 민원여권과장은 "고양시에 거주하거나 방문하는 외국인의 민원행정 서비스 품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다문화 가정을 비롯해 국내에 정착하려는 외국인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통역서비스, #BBB코리아, #고양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