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고양시 일산서구보건소

관련사진보기


"고양시민들은 매월 셋째주 수요일에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양시(시장 이재준) 일산서구보건소는 지난 3월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월 한 차례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 내용은 심폐소생술(CPR),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및 응급처치 방법 등이다. 이 교육은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응급의학 전문의의 이론 강의, 응급의학 전공의와 1급 응급구조사의 실습강의로 나뉘어 진행된다. 장소는 인제대학교 일산백병원, 교육 시간은 오후 1시30분부터 5시30분까지 4시간 가량.

일반적으로 심정지는 의료시설과 동떨어진 집이나 직장 등에서 주로 발생한다. 심정지가 발생할 경우 초기 4분이 골든타임이다. 이 때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생사의 갈림길에 놓인다. 호흡이나 심장이 갑자기 멈췄을 때 인공적으로 호흡과 혈액 순환을 유지해주는 응급처치 방법인 심폐소생술(CPR) 교육이 중요한 까닭이다.

일산서구보건소 유지형 주무관은 "실제 체험을 한 분들이 적기 때문에 교육을 받은 사람들의 만족도가 높다"면서 "일반인들은 물론 단체나 교사들도 많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8월의 경우 셋째 수요일인 15일이 광복절 연휴인 탓에 하루 앞당겨 14일에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 인원은 한 회에 30명이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교육을 받고 싶은 사람은 일산서구보건소(☎ 031-8075-4168)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태그:#고양시, #일산서구부건소, #심폐소생술, #응급처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