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박플래닛 지박의 공연 포스터

▲ 지박플래닛 지박의 공연 포스터 ⓒ 지박플래닛


천재 작곡가 지박(Ji Bark)이 뮤지컬 두 작품의 하이라이트 음악을 지난 17일 최초 공개했다.지박이 작곡한 두 작품은 뮤지컬 '뮬란 The Mulan'과 뮤지컬 '엔드 오브 타임 The End Of Time'이다.

디즈니에서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돼 큰 인기를 모았던 '뮬란'은 중국의 구전 설화로 구국소녀 화목란의 이야기를 담은 뮤지컬이다. '엔드 오브 타임'은 예수의 인생과 메시지를 오라토리오 형식의 음악으로 표현한 뮤지컬이다.

지박 측은 이 두 대작의 공연을 선보이기에 앞서, 특별히 이 작품들의 하이라이트 곡을 갈라 형식의 스타일로 편곡해 선공개 한다고 밝혔으며 오늘 그 중 세 곡이 먼저 공개됐다.

지박은 기획부터 음악 완성까지 지난 몇 년간, 모든 활동을 접고 두문불출하며 작곡에 매진했다. 특히 이번 작품과 관련해, 할리우드 거장과의 약속에서 시작된 특별한 배경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지박은 할리우드 최고 영화음악의 거장, 제리 골드스미스(Jerry Goldsmith)를 기리며 지난 2001년에 주최된 BMI 제리 골드스미스 콩쿨에서 초대우승을 차지했다. 쟁쟁한 현역 영화음악가들을 제치고 우승을 한 23살의 동양인 청년을 보고, 제리 골드스미스는 "젊은 나이에 상상 할 수 없는 뛰어난 테크닉과 완벽한 표현력을 지닌 천재 작곡가이다"라고 극찬해, "내가 디즈니 애니메이션 '뮬란'의 음악을 했었는데 자네가 '뮬란'의 뮤지컬을 만들면 참 잘할 것 같아"라며 추천했다.

지박은 이 말을 되새기며 몇 년 후, 세상을 떠난 그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뮤지컬 '뮬란' 작업에 돌입, 애니메이션과는 다른 뮤지컬만을 위한 오리지널 음악을 완성했다고 전했다.

지박은 "그동안 제가 영화 음악을 비롯, 많은 활동을 하지 않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인 작품을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하며 "더이상 외국의 라이선스 뮤지컬이 아닌, 우리의 힘으로 제작된, 음악으로 기억될 수 있는 뮤지컬을 만들어서 전 세계인들에게 선보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지박의 뮤지컬 하이라이트 앨범은 앞으로도 두 작품에서 뽑은 20곡을 해외 아티스트를 포함, 다양한 뮤지션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아티스트 시리즈로 발표될 예정이다.

지박 제리골드스미스 뮬란 엔드오브타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미소가 아름다운 불새 이미소 기자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