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광명시는 9월 24일,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 광명동굴의 문화, 예술,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사단법인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명시는 9월 24일,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 광명동굴의 문화, 예술,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사단법인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유혜준

관련사진보기


광명시(시장 양기대)는 9월 24일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 광명동굴의 문화, 예술,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사단법인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상호간 문화·예술 콘텐츠 개발 등 폭넓은 교류를 통하여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우의를 돈독히 하며, 특히 광명동굴의 관광 및 홍보 활성화를 목적으로 체결됐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양기대 광명시장, 대한민국방송코미디언협회장 엄용수씨, 코미디언 남보원·이상해·이용식·지영옥·김용 씨 등이 참석했다. 대한민국 방송코미디언협회는 국내 코미디언의 권익 보호와 건전한 발전 등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광명동굴의 문화·예술·관광산업 콘텐츠 개발에 관해 상호 자문 및 협력 ▶문화·예술·관광사업의 협력증진을 위한 기술과 경험 공유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공동관심 분야 개발 및 협력 ▶본 협약의 성과 사례에 대하여 지속적인 개선방안 협조 ▶기타 공통 관심사에 대하여 지속적 협조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양기대 광명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앞으로 광명동굴 예술의전당에서 코미디 공연 관람이 가능하도록 협회 측과 협의해 나가겠다"며 "코미디 공연이 광명동굴의 새로운 문화 콘텐츠가 될 것이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엄용수 회장은 "코미디는 대중과 더불어 발전할 수 있는데, 광명시에서 이렇게 좋은 곳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관람객들에게 재미있는 공연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식씨는 "광명동굴에서 35여 년 전 '우주로 간 뽀식동자'라는 영화를 찍어 이곳에 오니 감회가 남다르다"며 "수도권에 이렇게 웅장하고 아름다운 동굴 관광지가 있다는 것이 놀랍다. 맑은 공기와 깨끗한 물이 흘러 더욱 많은 관람객들이 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명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속 폐광산인 폐 산업시설에서 문화예술관광 동굴로 재탄생한 창조경제 롤모델로 지속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지난해 패션·보석쇼를 열어 큰 호응을 얻었던 광명동굴에서 올해는 패션 컬렉션을 개최한다. 오는 10월 3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동굴예술의전당에서 열리는 패션 컬렉션의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광명동굴 홈페이지(cavern.gm.go.kr)에 9월 2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태그:#광명시, #광명동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