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경북도내 초중등 교원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정치교육과정 교원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경북도내 초중등 교원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정치교육과정 교원직무연수를 실시한다.
ⓒ 경북선관위

관련사진보기


경상북도선거관리위원회는 초·중등 학생들에게 올바른 민주시민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경북도내 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민주시민정치교육과정 교원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경북선관위가 경북교육연수원으로부터 특수분야 연수기관 지정 승인을 받아 5일부터 오는 9일까지 실시하는 것으로 경북도내 초·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하며 올해가 세번째이다.

이번 교원직무연수는 도내에서 27명의 교원이 참가를 신청했으며 '주권선거의 의미와 참여의 가치' 등 총 12개 과정 30시간으로 중앙선관위 선거연수원 전임교수 등이 출장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경북선관위 관계자는 "우리나라 민주발전의 저해요소로 기성세대가 민주시민정치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한 요인도 무시할 수 없을 것"이라며 "민주시민정치교육의 조기교육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태그:#경북선관위, #초중등교원 , #교원직무연수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