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맨' 싸이, '시건방춤' 공개 싸이(본명 박재상)가 13일 오후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HAPPENING' 콘서트에서 신곡 '젠틀맨'을 부르며 '시건방춤'을 선보이고 있다.

'젠틀맨' 싸이 ⓒ 권우성


가수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5억 건을 돌파했다.

31일 오후 세계 최대 규모의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서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5억 18만 2362건을 기록하며 5억 고지를 밟았다.

지난 4월 13일 공개된 해당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3개월(109일 째)만에 5억뷰를 달성하였으며, 현재 전 세계 기준 유튜브 역대 최다 조회 수 순위(많이 본 동영상) 10위를 기록 중이다. 뿐만 아니라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이 순위에서 17억뷰로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다.

특히 한국 기준 유튜브 역대 최다 조회수 순위를 보면 TOP3가 모두 싸이의 뮤직비디오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1위에 '강남스타일', 2위는 '젠틀맨', 3위는 '오빤 딱 내 스타일' 인 것. 포미닛 현아가 피처링한 '오빤 딱 내 스타일' 뮤직비디오 또한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현재 3억 9340만 3255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고 조만간 4억뷰를 넘길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싸이는 현재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머물며 신곡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지난 28일(한국 시간 기준)에는 싸이가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다저 스타디움에서 배우 송승헌과 함께 류현진, 추신수 두 선수의 메이저리그 맞대결 경기를 응원하는 모습이 포착돼 눈길을 끌기도 했다.

싸이 젠틀맨 강남스타일 오빤 딱 내 스타일 송승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