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북경찰청은 20일 오후 장애인 성폭력 대책협의회를 출범하고 장애인 성폭력 근절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경북경찰청은 20일 오후 장애인 성폭력 대책협의회를 출범하고 장애인 성폭력 근절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 경북경찰청 제공

관련사진보기


경북지방경찰청은 20일 오후 주요 장애인협회와 함께 '장애인 성폭력 대책협의회'를 출범하고 장애인 성폭력 근절에 앞장서기로 했다.

경북지방경찰청 차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협의회는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북지적장애인복지협회, 경북시각장애인연합회, 경북농아인협회, 경북장애인복지시설협회 등 주요 장애인협회 회장과 경상북도, 도교육청 등 관련부처 과장급을 위원으로 하고 있다.

출범식 직후 열린 1차 협의회에서는 주요 장애인협회 및 관련부처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한 장애인 성폭력 근절 대책에 대한 논의와 함께 위원들이 사회 전체의 관심을 촉구하는 등 핵심적인 역할을 하기로 했다.

한편 경북경찰청은 지방청 단위의 협의회 구성을 시작으로 경북지역내 각 경찰서에서도 이번주 내로 장애인단체와 '장애인 성폭력 대책협의회'를 구성해 장애인 생활시설 공동점검 등 장애인 관련대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태그:#장애인 성폭력, #경북경찰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