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탑방 왕세자>의 왕세자 이각(박유천 분).

<옥탑방 왕세자> 왕세자 이각 역의 박유천 ⓒ SBS


<옥탑방 왕세자> 이각 - 역사&한문 선생님

300년 전 조선시대에서 온 이각(박유천 분) 선생님은 고증을 기반으로 한 수업을 할 수 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 숙종과 장희빈의 아들 경종이 모티브가 됐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는 이각은 1700년대 전기까지의 역사에 빠삭하다. 하지만 그 이후, 특히 근현대사에 약하다. 타고난 명필가로, 한문 교육까지 능하다.

버릇없는 학생은 봐주지 않는다. 선생님에게 대들었다가는 '네 이년!' '천하디 천한 상것' 등 여타 선생님들에게 들을 수 없는 화려한 '막말 세례'를 받을 수 있다. 체벌로 주리를 틀 가능성이 높다. 추리에도 강하기 때문에 선생님을 속이는 일은 불가능하다. 스승의 날 선물로는 '달달한 것'을 추천한다.

비슷하게는, 같은 조선시대에서 온 <인현왕후의 남자> 김붕도(지현우 분)도 역사 선생님으로 추천할 만하다. 하지만 과거와 현재를 왔다 갔다 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수업을 하다가 사라질 수 있다.

 <드림하이2>의 양진만 선생님으로 분했던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

<드림하이2>의 양진만 선생님으로 분했던 JYP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박진영 ⓒ KBS




<드림하이2> 양진만 - 영어 선생님


양진만(박진영 분)은 영어 선생님이지만, 음악에 더 관심이 많다. 영어 발음에 있어서도 음악적인 발성법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게 양진만 선생님의 교육 방침이다. 이를테면, 들숨과 날숨을 이용해야 하고, 특히 에프(F)로 시작되는 단어는 '공기반 소리반'을 섞어 대충 발음해야 한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진심을 담는 것이다. 스승의 날 선물로는 공기밥을 추천한다.

박진영은 지난 2009년 실제로 인터넷교육업체를 통해 'JYP 뮤직 잉글리시'라는 동영상 영어 강의를 시도한 적이 있다. 당시 박진영은 직접 선곡한 팝송으로 가사의 뜻, 실생활 영어, 중요한 문법 등을 설명했으며, 해당 팝송을 부른 가수와 만난 사연, 뉴욕 현지에서 음악 생활을 시작한 일화 등을 들려주기도 했다.

 <패션왕>의 영걸을 연기하는 유아인

<패션왕> 강영걸 역의 유아인 ⓒ 이정민


<패션왕> 강영걸 - 미술 선생님

강영걸(유아인 분) 선생님은 타고난 천재는 아니다. 대신 동대문 밑바닥에서부터 명품 이미테이션을 만들며 체득한 미학을 전수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매일 남다른 패션을 선보이는 선생님 자체가 미학이다. 선생님을 좋아해서 공부를 열심히 했다더라는 풍문을 실천으로 옮길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하지만 질투와 치기가 강하고, 여자관계가 복잡하다. 모든 여자에게 잘 해주지만, 정작 아무도 사랑하지 않기 때문에 섣불리 짝사랑에 빠지는 것은 금물. 무엇보다 <패션왕> 작가의 특성 상, 언제 어떻게 비극적인 결말을 맞을지 모르는 위험한 선생님이다. 스승의 날 선물로는 재봉틀을 추천한다.

스승의날 옥탑방 왕세자 패션왕 박유천 유아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