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진보 교육감'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선거운동을 벌이고 있는 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예비후보가 20쪽 분량의 정책공약집을 발간했다.

 

최 예비후보가 발간한 이번 정책자료집에는 기존지역의 발전과 세종시교육 비전을 이끌어갈 우대공약과 필수공약을 자세하게 제시하고 있다.

 

최 예비후보가 제시하는 기존지역 우대정책으로는 ▲기존 운영되고 있는 모든 학교를 세종형 혁신학교로 지정하여 운영 ▲기존지역부터 초중 수학여행비 등 지원하여 잡부금을 없애고, 고등학교까지 수업료와 학교운영지원비를 없애는 무상교육과 교복비 지원  ▲초중고 학생 대상 친환경 무상급식과 지역농산물 활용을 위한 급식지원센터 건립  ▲세종고, 조치원여고, 성남고, 부강공고를 명문고로 육성 ▲교육연수원 등 새로운 교육시설을 설치할 때에는 기존지역에 우선 배치 ▲농촌 생태환경을 적극 활용하여 면단위 학교를 전원형 혁신학교화 ▲면지역의 리단위 마을을 학생 체험학습장으로 활용하여 학교교육을 활성화하며 지역 농민을 체험학습 교사로 임명하여 농촌 소득 증대를 도모하는 것 등이다.

 

또한 필수교육정책으로 제시한 공약으로는 ▲학교폭력 예방 대책 ▲교육활동중 안전사고에 대비한 학교안전공제회 설립 ▲학부모와 지역주민의 교육민원과 상담을 담당할 356일 콜센터 설립운영 ▲온종일 돌봄학교를 운영하여 학습과 보육걱정 해소 ▲학교비정규직 차별 해소와 장애인 고용확대 ▲세종교육거버넌스로 투명한 교육행정 등을 내세웠다.

 

최 예비후보는 자료집에 담지 못한 특수교육과 유아교육관련 공약 등 추가 공약은 보도자료 등을 통해서 발표하고, 선거운동기간에 발간될 공약서에 담을 예정이다.

 

최 후보는 "이번 정책자료집 발간이 올바른 교육감 선출을 위한 정책토론의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정책공약집은 선거법상 가두에서 무료배포를 할 수 없고 서점을 통하여 판매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현재 조치원 시내 서점에 비치되어 있으며 권당 1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남 한줄뉴스


태그:#최교진, #세종시 교육감, #세종시, #진보교육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