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형오 국회의장이 미디어법을 직권상정 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시민사회 단체가 22일 오후 1시 30분 경 여의도 국민은행 건물 앞에서 언론악법 직권상정 즉각 중단을 촉구하는 긴급 기자회견을 열었다.

 

기자회견에는 민주언론시민연합, 한국청년단체연합, 천주교정의구현전국연합, 한국대학생연합, 참여연대. 한국여성단체연합, 민주화실천가족운동협의회 양심수후원회 등의 시민사회단체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미디어법 강행을 저지하고 직권상정을 결사 반대한다"는 결의를 다지며 "조중동의 방송장악, 장기집권 획책하는 한나라당을 규탄한다"고 발표했다.

 

"직권상정 강행, 국민들 저항 부를 것"

 

민가협 양심수후원회 권오헌 상임대표는 "직권상정을 통해 언론장악을 시도한다면 민주주의와 인권이 모두 후퇴한다"며 "장기집권, 영구집권을 노리는 정부를 그대로 두고 볼 수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여성단체연합 남윤인순 상임대표는 "언론악법 직권상정을 국민의 80%가 반대하는데도 김형오 국회의장이 직권상정을 하려고 한다"며 "이는 언론의 다양성을 훼손하고 국민들의 엄청난 저항을 부를 일"이라고 주장했다.

 

한국대학생연합 이원기 의장은 "미디어법은 명백하게 재벌과 조중동에게 방송을 옮겨주려는 의도라는 것을 모든 국민들이 알고 있다"며 "만약 미디어법이 통과된다면 대학생들도 법안 철회를 위해 열심히 싸울 것"이라고 결의했다.

 

 

참여연대 김민영 사무처장은 언론법과 함께 직권상정한 지주회사법에 대해서도 우려를 표했다. 그는 "김형오 의장은 언론악법뿐만 아니라 지주회사법도 직권 상정하겠다고 밝혔다"며 "이는 우리 사회 기득권력 동맹의 이익을 도모하겠다는 명확한 공통점을 갖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젠 정부에게 책임 물을 때... 경찰은 국회 출입구 봉쇄"

 

 

마지막으로 민주언론시민연합 정연우 공동대표는 "국민들이 반대했고, 시민사회단체가 경고했지만 이를 듣지 않고 국민의 명령을 어기는 것은 배임행위이고, 국민들을 이를 반드시 심판하고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직권상정 철회를 요구했다.

 

기자회견을 마친 시민사회단체들은 현재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에서 정부의 직권상정을 규탄하는 집회를 진행 중이다. 현재 경찰은 국회 출입문을 봉쇄하고 일반인 출입을 막고 있다.

 

 


태그:#미디어법, #직권상정, #시민사회단체, #국회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