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 수석이 2023년 12월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예산홍성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할 뜻을 밝혔다.
 강승규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 수석이 2023년 12월 26일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예산홍성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할 뜻을 밝혔다.
ⓒ 이재환

관련사진보기

    
강승규 국민의힘 충남 홍성예산 예비후보가 '윤석열 대통령의 서산 민생토론회 참여는 고유업무'라며 두둔하고 나섰다. 또 '김건희 여사 특별법'에 대해 특검법을 받아 수사한다면 사람들이 공감하지 않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지난 2월 28일 MBC라디오 '권순표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한 강 예비후보는 윤 대통령 민생토론회가 선거개입이라는 일각의 주장과 관련해 "민생 문제는 대통령 고유업무다. 또 전국의 현장에서 이뤄지는 다양한 목소리를 대통령께서 직접 듣고 현안을 살피는 것은 대통령으로서 당연히 해야 할 사안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통령의 선거 개입은 아니라는 뜻이다.

그러면서 "오히려 대통령이 선거운동에 개입했다는 것은 문재인 정부 시절이 가장 심하지 않았나"라고 되물으며 "대통령 고유업무인 민생을 살피지 않으면, 업무를 방기하는 것이다. 그것이 선거 공약일지, 아니면 민생을 살피는 것인지는 유권자들이 정확히 판단하실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사회자가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높지 않다면서 지역 주민들의 분위기를 묻자 "(예산·홍성) 주민들은 윤석열 대통령이 일을 조금이라도 할 수 있도록 '이번 총선에서 여당이 승리해 일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는 열망이 매우 높다"고 답했다.

이밖에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시절 사전선거운동 논란과 관련해 강 후보는 "시민사회수석의 역할은 시민과 직접 접촉하는 창구다. 대통령실에 방문하는 시민들을 시민사회수석실에서 총괄하고 있다"며 사전선거 운동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최근 논란이 된 대통령 시계 배포 의혹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강 후보는 "전국의 수백 차례 행사에서 참여하는 것은(시민사회수석의) 정상적인 업무다. 거기에서 나온 기념품도 그렇다"라고 했다.

또한 '김건희 여사 특별법'과 관련해 강 후보는 "특별법은 야당 또는 특정 세력의 철저한 공작에 의해서 만들어진 사건"이라면서 "특검을 할 이유가 없다. 그것은 정치공작에서 만들어지는 것이다. 특검법을 받아들여 또다시 수사해야 한다면, 누구라도 공감하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남 예산군에서 발행되는 <무한정보>에서 취재한 기사입니다.


태그:#강승규, #총선, #예산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본인이 일하고 있는 충남 예산의 지역신문인 <무한정보>에 게재된 기사를 전국의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픈 생각에서 가입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