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군포시민사회단체협의회가 28일 오후 2시 30분 군포시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하은호 시장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군포시민사회단체협의회가 28일 오후 2시 30분 군포시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하은호 시장 즉각 사퇴를 요구했다.
ⓒ 이민선

관련사진보기

 
경기 군포시민사회단체협의회(아래 시민단체)가 28일 오후 군포시청 정문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하은호 시장 즉각 사퇴를 촉구했다.

시민단체는 "지난 21일 MBC가 하은호 군포시장이 이 지역에서 미장·타일 사업을 하는 사업가 김아무개씨에게 받은 돈 2000만 원으로 본인 소유의 상가 관리비를 내는 데 사용했다는 의혹과 하은호 시장과 지인들이 친 골프비도 대납했다는 의혹을 보도했다"라고 사퇴 요구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MBC 취재 중 해명을 요구하자 하 시장은 '금전 거래는 없었다'라고 해명했다"며 "본인의 주장대로 돈거래가 없었다면 본인 소유 통장 거래 내역 및 SNS 내용을 전부 공개하라"고 요구했다. 

또 "사업가 김씨는 하 시장과 지인들이 친 골프비도 대납했다고 증언했다. (증언이 사실이라면) 그가 대가를 바라고 했을 것이라는 점은 누구나 예상할 수 있는 일"이라며 "하 시장과 업자 김씨가 어떤 관계이며 부적절한 돈 관계가 있었는지 답변(해명)하라"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각종 의혹에 대한 공개 답변(해명)과 시장직 사퇴를 강력하게 요구한다. 만약, MBC 보도 등이 거짓이라면 오늘 기자회견을 하는 군포시민단체협의회를 허위사실 유포로 고발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자회견을 진행하는 내내 마스크를 쓴 한 여성은 "사실과 다르다. 허위사실 유포하지 말라"고 큰소리로 외치기도 했다. 또 다른 여성은 "어용시민단체 물러가라"고 고함을 쳤다. 이에 참가자들은 "아무려면 MBC가 아무 근거 없이 거짓 보도했겠나, 조용히 해 달라"고 응수했다.

하은호 시장 "허위사실 제기하면, 법적 대응" 

한편, 하은호 군포시장은 관리비와 골프비 대납 의혹에 대해 지난 27일 군포시의회 본회의에서 "사실이 아니다"라며 "계속 허위사실을 제기하면 법적 대응을 할 것"이라고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1일 MBC는 '하 시장이 지난해 지역 사업가로부터 2000만원 상당의 금전을 받아 이를 본인 소유의 상가 관리비 내는 데 사용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보도했다.

MBC 보도에 따르면, 하 시장은 경기도 평택시 한 6층 상가건물에 점포 4곳을 공동명의로 소유했다. 이 중 일부 점포의 연체 관리비를 사업가 김씨로부터 빌려 지난해 9월경 납부했다. 3개월 정도 지난 2023년 12월께 김씨가 하 시장에게 빌려준 돈을 돌려달라고 요구했지만, 하 시장은 돈이 없다며 변제를 미루다가 거듭된 김씨의 독촉에 상환했다고 전해진다.

김씨는 MBC와의 전화 인터뷰에서 "하 시장과 지인들의 골프비도 대납해 줬다"고 주장했다.

태그:#하은호군포시장, #골프비, #상가관리비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