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이천시는 안전하고 스마트한 교통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올해 1월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경기 이천시는 안전하고 스마트한 교통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올해 1월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는 안전하고 스마트한 교통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 '이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구축사업'을 완료하고 올해 1월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다.

앞서 시는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2022년부터 2년간 총사업비 50억(국비 30억, 시비 20억) 원을 투입했다.

사업구간은 경충대로, 이섭대천로, 서이천로 등 지역내 주요도로 41.2km 구간에 CCTV 13곳, 스마트교차로 23곳, DSRC-RSE 16곳, 영상검지기 4곳, 도로전광표지 5곳, 스마트횡단보도 3곳, 긴급차량우선시스템 고도화 등 인프라를 구축했다.

또한, 교통정보 대민서비스를 위해 PC, 모바일 등의 환경에서 이용이 가능한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를 개설해 실시간 소통정보, CCTV영상, 돌발정보 등을 제공해 시민이 원하는 다양한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시는 교통정보센터 개선을 통해 실시간 교통정보 수집 및 제공으로 교통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이천시 ITS 구축사업을 시작으로 향후 공모사업 등에 적극 참여해 첨단교통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충하고, 긴급차량우선신호 관계기관 확대, 적색잔여시간표시, 보행신호음성안내와 같은 스마트횡단보도시스템 등 시민체감형 지능형교통시스템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이천시, #김경희, #교통정보개선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