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여주시보건소는 의료 이용 취약시간 대인 오후 8시 이후 이용할 수 있는 ‘공공심야약국 외 평일 야간운영 약국’ 현황을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
 경기 여주시보건소는 의료 이용 취약시간 대인 오후 8시 이후 이용할 수 있는 ‘공공심야약국 외 평일 야간운영 약국’ 현황을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
ⓒ 여주시

관련사진보기

 
경기 여주시보건소는 의료 이용 취약시간 대인 오후 8시 이후 이용할 수 있는 '공공심야약국 외 평일 야간운영 약국' 현황을 시민들에게 공개했다.

시 보건소 예방의약팀에서는 응급의료기관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의료기관 및 약국 운영이 종료된 이후, 저녁 시간대 의료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전체 약국 운영시간에 대해 조사했다.

조사 결과 여주시 총 48개 약국 중 평일 오후 8시 이후 이용할 수 있는 약국은 공공심야약국(고려약국, 청솔약국) 2개소를 포함해 총 9개소로 확인됐다.

여주시보건소는 시민들의 의료서비스 이용에 편의를 제공하고자 시청 및 보건소 홈페이지와 SNS에 해당 자료를 게시했다. 읍면동 이·통장 회의 등을 통해서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들의 야간시간 대 의약품 구입과 의료서비스 이용 불편함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의약품의 안전한 사용과 오·남용 예방으로 시민 건강 보호에도 힘쓰겠다"고 전했다.

태그:#여주시, #약국, #이충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