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2월 11일 인천 서구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남청라IC와 북항배후단지를 연결하는 청라지구~북항(대1-17호선) 연결도로가 개통된다.
 12월 11일 인천 서구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남청라IC와 북항배후단지를 연결하는 청라지구~북항(대1-17호선) 연결도로가 개통된다.
ⓒ 인천시

관련사진보기


인천시(시장 유정복) 종합건설본부는 오는 11일 인천 서구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남청라IC와 북항배후단지를 연결하는 청라지구~북항(대1-17호선) 연결도로를 개통한다고 밝혔다.

2018년 8월 착공한 청라지구~북항(대1-17호선) 연결도로는 총길이 1.5km, 폭 35m의 왕복 4~6차로(교량 360m 포함)를 신설하는 사업이다. 사업비는 총 460억 원이 투입됐다.

이번에 개통하는 연결도로를 이용하면 북항배후단지에서 로봇랜드로를 거쳐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남청라IC에 바로 진입할 수 있다. 기존 대비해 15분가량 이동 시간이 줄어든다.

인천시는 지난달 15일 개통한 청라~북항배후단지 연결도로(대1-16호선)에 연이어 연결도로가 추가 개통되면서, 송유관으로 단절됐던 북항배후단지의 물류 기능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허홍기 인천시 종합건설본부장은 "이번 연결도로 추가 개통이 시민에게 교통 편의를 제공하고 물류 비용을 크게 절감하는 등 청라와 북항 지역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남청라IC, #북항배후단지, #청라지구, #북항, #연결도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사람에 대한 기사에 관심이 많습니다. 사람보다 더 흥미진진한 탐구 대상을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