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챗GPT 데이터 사이언스 문서화 프로그래밍' 홍보물.
 '챗GPT 데이터 사이언스 문서화 프로그래밍' 홍보물.
ⓒ 이광춘

관련사진보기

 
국내 최초의 '챗GPT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과정이 건국대학교에서 개설됩니다. 이 과정은 AI와 데이터 사이언스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최신 챗GPT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 개발을 목표로 합니다.

챗GPT의 도입은 각 분야를 빠르게 바꾸고 있고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의 패러다임도 완전히 바꿨습니다. 이전에는 데이터 분석과 인공지능에 대한 이해를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지만, 이제는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 사이언스 기법을 직접 학습하고 신속히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 교육과정은 2023년 9월 2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며, 전산 비전공자 대학생(석박사 포함) 및 직장인을 대상으로 최대 25명 모집해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서 진행됩니다. 교육과정을 수료하면 건국대와 소프트웨어 카펜트리 수료증과 필자가 직접 저술한 챗GPT 데이터 사이언스 도서가 제공됩니다.

교육과정은 챗GPT 부상으로 실제 데이터를 다루고 프로젝트팀을 구성해 파이썬, R, SQL 등 데이터 사이언스 언어, 소프트웨어 카펜트리, 데이터 과학 자료구조, 데이터 사이언스 문법, 디지털 글쓰기, 대쉬보드, API 개발, 함수형 및 병렬 프로그래밍, 기계학습, 챗GPT와 오픈소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등에 대한 핸즈온 실습을 포함합니다.

필자는 이 교육과정의 강사로 연세대와 GS 칼텍스 데이터 사이언스 과정을 설계 강의했으며 소프트웨어 카펜트리 강사 자격을 보유한 전문강사입니다. 현대차, 웹젠, KPMG에서 풍부한 산업계 경험을 갖췄으며 한국 R 사용자회 기술이사이자 건국대학교 외래교수입니다.

교육과정은 실습위주 강의로 구성됩니다. 수강생들에게 챗GPT가 반영된 최신 데이터 사이언스 기법을 전수합니다. 이 교육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은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 과학 기법을 배우고, 이를 실제 프로젝트에 적용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고, 취업에 필요한 기본기와 멘토링을 통해 자신감을 배가할 수 있습니다.

이 교육과정은 챗GPT를 반영한 첫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과정으로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 진출을 꿈꾸는 분, 기존 경력에 새로운 통찰력을 추가하고자 하는 분, 혹은 업무에 독특한 가치를 부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덧붙이는 글 | 챗GPT 데이터 사이언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r2bit.com/bitSlide/konkuk_20230901.html 웹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태그:#챗GPT, #데이터 사이언스, #건국대, #소프트웨어 카펜트리, #R/파이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챗GPT 데이터 사이언스] 데이터로 세상을 바라봅니다. 공공오픈 데이터를 분석하여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