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일제 강제징용 피해 배상 문제를 '제3자 변제' 방식으로 풀 것이라는 정부의 방침이 알려진 가운데,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대승적인 결단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출발점"이라고 호응했다.

정 비대위원장은 6일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마친 뒤 취재진에게 "강제징용 문제는 폭탄돌리기와 같았다. 전 정부 누구도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 않았다"며 "그로 인해 한일 관계는 경색된 상태로 방치돼왔다. 이것을 방치해두는 것이 국가 이익에 부합한가를 자문하지 않을 수 없었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정부 발표 내용을 들어봐야겠지만 고심이 깊었다고 생각한다. 정치적 부담도 느낄 수밖에 없는 것"이라면서 "엄중한 세계정세의 변화, 한미일 안보협력이 강조되는 시점, 미래 세대의 양국 교류에 대한 기대와 열망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된 해법의 모색이 아니었을까 여긴다"고 설명했다.

'제3자 변제는 피해자를 욕보이는 것이란 비판이 있다'는 질의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며 "반일을 정치에 활용하는 것이 민주당의 일관된 자세였다. 결국 어떤 판단 결단이 옳은 것인지는 국민들이 가려주실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정진석, #강제징용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