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완도군(군수 신우철)은 '적극행정 심사 위원회'를 개최하고 2022 하반기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 2명을 선발했다.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무를 적극적으로 처리하는 공무원을 뜻한다.

최종 심사 결과, 경제교통과 조강철 팀장, 건강증진과 박소영 주무관이 선발됐다.

경제교통과 조강철 팀장은 금당면민이 고흥 녹동을 방문할 경우 배 시간과 버스 시간이 맞지 않아 주민들이 급히 이동해야 하고, 1시간 이상을 기다리는 상황이 발생함에 따라 금당~고흥 녹동 간 버스 노선을 신설하여 주민들의 교통 불편 해소에 기여했다.

건강증진과 박소영 주무관은 보호자가 없는 조현병 환자와 관련해 다수의 민원이 발생해 해외에 거주하고 있는 가족에게 연락하여 환자를 병원 입원토록 하고 치료비 지원 등 복지 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을 해결했다. 군은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에게 포상금과 함께 성과 상여금 한 등급 상향, 근무 성적 평정 실적 가점(0.3점), 포상 휴가(3일) 등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적극행정심사위원회 위원장인 강성운 부군수는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적극행정 문화가 확산되어야 한다"면서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이 될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적극행정 실현에 앞장서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완도신문

관련사진보기

 
ⓒ 완도신문

관련사진보기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완도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완도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완도신문은 1990년 9월 자본과 권력으로부터 자유롭고, 참 언론을 갈망하는 군민들의 뜻을 모아 창간했다. “진리는 반드시 따르는 자가 있고 정의는 반드시 이루는 날이 있다”는 사훈을 창간정신으로 자본과 권력으로부터 자유로운 언론의 길을 걷고 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