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등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8일 오전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등 현안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8일 정부·여당에서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 가능성이 거론되는 데 대해 "현 윤석열 정부 출범에 소위 이명박 측근들이 많은 기여를 했다"라며 "결국 자기 대통령 선거에 공을 세운 사람들의 여론을 먼저 들은 것 아닌가 우려한다"고 반발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대통령이 가진 고유한 권한인 사면권은 전적으로 대통령이 판단할 문제"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이 대통령 되시고 나서 한 달도 되지 않았는데 첫 사면 대상으로 이명박 전 대통령을 언급했다"라며 "이 사면권 행사는 대단히 엄중하고 신중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원내대표는 또 "(윤 대통령이)국민들이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에 대해 과연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보다 충분하고 면밀하게 들여다보고 판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현재 안양교도소에 수감 중인 이명박 전 대통령은 지난 2일 건강 문제로 형집행 정지를 신청한 것으로 8일 알려졌다. 이에 이 전 대통령에 대한 특별사면 가능성도 제기되는 상황이다. 앞서 인수위 시절 여권은 임기 말인 문재인 전 대통령에게 이 전 대통령에 대한 사면을 요청했지만 성사되지 않았다.

태그:#사면, #이명박, #윤석열, #사면, #박홍근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