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충남 청양군 운곡면 주민들과 회사 운영 업종을 놓고 갈등을 빚고 있는 A업체가 관련 부서에 업종추가신청을 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주민들이 반발하고 나섰다. (관련기사 : 청양군, 운영 업종 놓고 지역주민과 업체 진실공방)

청양군과 운곡면환경오염반대투쟁위원회에 따르면 운곡농공단지에 입주한 A업체가 최근 기타식품첨가물제조업(분류번호10749)에 추가로 단미사료 및 기타사료제조업(분류번호10802)을 신청했다. 현재 운곡면 주민들은 'A업체가 원래 신청 사업이 아닌 폐기물 관련 사업을 하려는 징후가 보인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반면 A업체는 '폐기물 관련 사업을 할 계획이 없다'고 반발하고 있다.

업종추가신청을 접수한 군은 지난 1일 A사의 입주계약변경신청(업종추가)에 따라 오는 7일 오전 10시 30분 산업단지심의위원회를 개최한다고 심의위원들에게 통보했다.

이에 주민들은 2일 운곡면 다목적회관에서 운곡면환경오염반대투쟁위원회 임원회의를 개최하고, 대응책 마련에 나섰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단미사료의 주원료인 음식물쓰레기와 가축·가금류의 부산물 반입 등의 우려가 크다'며 반대 입장을 고수하는 한편, 청양군에 6일 위원장인 부군수 및 관련 실과장과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운곡면 다목적회관서 주민과의 간담회를 개최할 것을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운곡면환경오염반대투쟁위원회 관계자는 5일 기자와의 전화통화에서 "주민들이 건의한 운곡면 다목적회관에서의 간담회는 무산됐고, 대신 6일 오후 군청 대회의실에서 실과장 5명 등 군 관계자들과 만나기로 했다"면서 "A업체가 운영을 약속한 사업은 가동도 해보지 않고, 업종 추가를 신청한 것이 미덥지 못하다. 청양군이 원래의 목적사업에 부합하지 않는 업체의 경영방식에 경종을 울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해 청양군 관계자는 "주민들이 단미사료에 음식물 쓰레기와 동식물 부산물이 포함될 수 있다 우려하고 있으나 이러한 폐기물을 사용할 경우 별도의 폐기물 처리허가를 받아야 한다"면서 "산업단지심의위원회에서 사업주 측의 구체적인 사업계획과 이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해 종합적으로 판단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A업체 측 관계자는 지난 3월 27일 전화통화에서 "폐기물 사업은 하지 않을 것이다. 주민들이 억측만을 가지고 회사 운영에 손해를 끼치고 있다"고 어려움을 호소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청양군, #회사운영업종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