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전 강원 원주시 원주역사에서 열린 저탄소·친환경 고속열차인 KTX-이음 개통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문재인 대통령이 4일 오전 강원 원주시 원주역사에서 열린 저탄소·친환경 고속열차인 KTX-이음 개통식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청와대 제공

관련사진보기

 
청와대가 새해 들어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의 탈정치' 선언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검토된 바 없다"고 선을 그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5일 오전 출입기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를 통해 "PI(President Identity) 컨설팅은 매년 통상적으로 진행하는 사항"이라며 "일부 언론에서 보도한 '탈정치 선언'은 검토된 바 없다"고 밝혔다.

이같은 청와대 입장 발표는 <중앙일보>가 이날 "문 '탈정치' 선언 검토...정치는 여의도에 맡긴다"는 제목으로 보도한 것에 대해 반박하는 성격이다. 

해당 기사는 "문재인 대통령이 2021년의 화두로 '청와대의 탈(脫)정치'를 선언하는 방안을 구상하고 있으며, 이는 1년 넘게 이어져온 '추미애·윤석열 갈등' 등의 소모적 논쟁에서 벗어나 정책성과를 내는 데 주력한다는 취지라고 청와대 고위 관계자가 4일 밝혔다"고 전했다. 

<중앙일보>는 "이와 관련해 청와대가 집권 후반기 문 대통령의 새로운 PI(President Identity·대통령의 정체성) 재설정 작업을 위해 외부 컨설팅업체와 논의를 진행중인 사실도 확인됐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다른 청와대 관계자는 "대통령 PI 외부업체 컨설팅은 매해 해오는 일이며, 대통령께 보고된 것도 아니고 참모들 사이에서 아이디어 차원에서 이야기 된 것"이라며 "(그런데도) 마치 확정된 것처럼 나가버리면 청와대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말했다. 덧붙여 "청와대가 정치보다 정책을 우선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반박했다.

태그:#문재인, #탈정치 선언, #중앙일보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용산 대통령실 마감하고, 서울을 떠나 세종에 둥지를 틀었습니다. 진실 너머 저편으로...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