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성북문화재단 성북구립도서관 공식 포스터
▲ 김초엽 작가와의 만남 포스터 성북문화재단 성북구립도서관 공식 포스터
ⓒ 성북문화재단

관련사진보기

성북문화재단 성북구립도서관은 성북구 올해의 한 책 최종후보도서 작가와의 만남을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고 있다. 

'성북구 한 책 읽기'는 한 권의 책을 선정하는 과정 속에서 서로 생각의 다름을 존중하고, 세대 간의 차이를 이해하며, 책을 통해 이웃과 진솔한 이야기를 함께 나누는 성북구 대표 독서 운동이다. 

올해에도 주민들과 함께 읽고 싶은 책으로 성북구민이 직접 327권의 책을 추천하였고, 성북구 한 책 추진단 운영위원회와 성북구립도서관 한 책 담당 사서가 여러 차례 토론과 투표를 통해 최종후보도서 4권을 선정했다. 

이렇게 선정된 책이 <단순한 진심>(조해진), <벌새>(김보라), <허구의 삶>(이금이),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김초엽)이다. 이 작가들을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편하게 만날 수 있다. 

현재까지 조혜진, 김보라, 이금이 작가와의 만남의 진행됐다. 지난 영상은 물론, 오는 9월 12일 토요일 오후 2시 라이브로 진행되는 김초엽 작가와의 만남을 성북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SF소설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김초엽 작가와의 만남은 북튜버 겨울서점이 진행한다.  

성북문화재단 이건왕 상임이사는 "코로나19라는 상황속에서도 성북구 한 책 읽기는 온·오프라인이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찾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그동안 시·공간의 제약으로 참여하지 못했던 많은 지역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20 성북구 올해의 한 책은 온·오프라인 토론회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선정한 한 책은 인문학 강좌 연계 등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로 소화한다.

덧붙이는 글 | 문 의: 성북문화재단 도서관기획팀 02-6906-9283
성북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
https://www.youtube.com/channel/UCw-PP0JLJMVlVJtZnbqhQww


태그:#성북문화재단, #성북구립도서관, #김초엽, #작가와의만남, #온라인강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다양한 문화 관련 소식들을 전합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가을을 시로 물들이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