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야학 금곡목간
▲ 멘토 권순석 야학 금곡목간
ⓒ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동해지역 청년활동가들이 운영중인 야학 '금곡목간' 세번째 멘토로 나선 권순석 문화컨설팅 '바라' 대표는 22일 '글로컬 시대 경쟁력은 지역자원을 재발견하고 가치를 생산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자문 결과를 발표했다.

권 대표는 "공간이 장소가 되는 게 문화다. 지역문화 장소와 공간의 연대가 필요하다. 또한 살아 움직이는 생활문화와 지역문화의 가치가 문화의 중심에 서는 시기에 와있다. 가치 있는 지역문화의 생산을 통해 글로컬 시대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다.
  
금곡마을
▲ 야학 금곡목간 금곡마을
ⓒ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또한 "마을재생 사례에서 우려하는 문화 복제를 경계하며 차별화된 지역기반 문화를 생산해야 한다. 100명이 사는 마을 공동체는 100개의 문화가 존재한다. 문화 다양성과 문화 컬러를 찾는 일 등, 공동체를 바라보고 생각하는 시각 전환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야학 금곡목간은 동해문화원 청년기획단 위원과 마을 주민중심으로 매주 1회 시즌별로 연말까지 운영한다. 이날 운영된 야학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문화재단이 지원하는 공모사업 '홍반장'의 일환으로, 자문을 듣고 토론하는 둘째 시즌 세 번째 자리였다.
 
동해
▲ 야학 금곡목간 동해
ⓒ 조연섭기자

관련사진보기


태그:#동해, #야학금곡목간, #멘토권순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