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천시청 전경
 이천시청 전경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경기 이천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방침에 따라 오는 6일부터 일상과 방역이 조화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홍보에 들어간다. 

이천시는 "정부가 이달 6일부터 코로나19 장기유행에 대비해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감염예방 및 차단 활동을 전환했다"며 "일상생활과 경제활동을 보장하기 위한 이번 조치에 이천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생활 속 거리두기의 개인과 공동체가 함께 지켜야할 수칙으로는 개인방역 기본수칙은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 30초 손씻기, 기침은 옷소매로 △매일 2번 이상 환기와 주기적 소독 △거리는 멀어져도 마음은 가까이 등이다. 

집단방역 기본수칙은 △공동체가 함께 노력하기 △공동체 내 방역관리자 지정하기 △공동체 방역지침 만들고 준수하기 △방역관리자는 적극적으로 역할수행 △공동체의 책임자와 구성원은 방역관리자에게 적극 협조하기 등으로 구성됐다.

개인과 공동체는 개인 및 집단방역 수칙, 지침 등을 참고하고 필요 시 상황 및 여건에 맞는 분야별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등을 마련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정부는 코로나19가 확산되면 다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전환하는 등 유연한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며 "개인과 공동체는 개인 및 집단방역 수칙, 지침 등을 참고하고 필요하면 상황과 여건에 맞는 거리두기를 실천해 달라"고 말했다.

태그:#이천시, #엄태준, #코로나19, #생활속거리두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