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코로나19 긴급방역 자원봉사단이 지난달 29일 부여군청 본관 앞에서 발대식을 하고 있다.
 코로나19 긴급방역 자원봉사단이 지난달 29일 부여군청 본관 앞에서 발대식을 하고 있다.
ⓒ 부여군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확진자가 전국적으로 급증하는 가운데 부여군 민·관이 함께 관내 긴급방역에 나섰다.

우선 코로나19 긴급방역 자원봉사단은 지난 2월 29일 부여군청 본관 앞에서 발대식을 갖고 시가지 방역에 나섰다. 150여 명으로 구성된 이 봉사단은 주로 부여읍 감염원의 사전 차단을 위해 방역작업을 자원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꾸려졌다.

박정현 군수는 발대식에서 "주민 여러분이 방역작업에 솔선수범으로 나서줘 일선 공무원들도 힘을 더욱 힘을 낼 것"이라며 "이 국가적 위기 상황에 민·관이 오늘처럼 협력한다면 코로나19는 반드시 극복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군은 봉사단에 손소독제와 살균제, 장갑, 수건, 마스크, 방역복 350벌, 등짐펌프 100여 개와 산불진화차량 4대 등 각종 예방물품과 장비를 지원했다. 부여축협에서도 방역차량 4대를 동원했다.
 
코로나19 긴급방역 자원봉사단이 부여시외버스터미널을 방역하고 있다.
 코로나19 긴급방역 자원봉사단이 부여시외버스터미널을 방역하고 있다.
ⓒ 김낙희

관련사진보기

 
봉사단은 현재 방역차량 등 8대를 이용해 부여읍 주요도로변 방역, 버스승강장, 터미널 인근, 전통시장 등에 소독작업을 하고 있다.

군의회에서도 지난 1일 코로나19의 확산방지와 군민 안전을 위해 자원봉사자 30여 명과 방역차량 6대를 동원했다. 이날 군의원 및 자원봉사자들은 관내 아파트와 빌라 등 다가구 공동주택 21개소를 자율 방역했다.

송복섭 의장은 "앞으로 민·관 모두가 합심해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한다면 시일 내에 반드시 코로나19를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부여일보'에도 실립니다.


태그:#부여군, #코로나19 긴급방역 자원봉사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