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오른소리가족 제작발표회에 참가해 당직자들과 함께 인형극 캐릭터를 들어보이고 있다.
▲ 오른소리가족 제작발표회 참석한 황교안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28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오른소리가족 제작발표회에 참가해 당직자들과 함께 인형극 캐릭터를 들어보이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동화 잘못 읽었다고 처벌하면 되겠나?"

황교안 자유한국당(아래 한국당) 대표가 문재인 대통령이 속옷만 입은 채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을 두고 논란이 일자, "잘 알려진 전래 동화"라며 진화에 나섰다.

한국당은 28일 오전 당 유튜브 공식채널 '오른소리'를 통해 <오른소리동화> 제2화 '벌거벗은 임금님'을 공개했다. 문재인 대통령을 비판하는 풍자 애니메이션이었다. 그러나 문재인 대통령을 패러디한 캐릭터가 속옷만 입은 채 등장하고, '문재앙'이라고 묘사되는 등 정도가 지나치다는 비판에 직면했다. 이해식 더불어민주당 대변인도 공식 논평을 통해 거세게 반발했다. (관련 기사: 팬티만 입은 채 등장한 문 대통령..."<환생경제> 떠오른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도 "지금의 대한민국과 국민에게 어울리는 정치의 모습인 것인지, 정치의 희망을 보여주기 위한 끊임없는 노력과 성찰이 우선되어야 하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라며 비판했다. (관련 기사: 청와대, '벌거벗은 문 대통령' 영상에 "국격·국민 생각해야"

그러나 황교안 대표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황 대표는 이날 "'민부론'이 간다"라는 이름의 세 번째 현장방문 차원에서 강원도로 향했다. 강원도 지역 기업인들과의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난 황 대표는 관련 질문이 나오자 "잘 알려져 있는 동화 이야기"라며 "정부가 듣기 좋은 소리만 듣지 말고, 쓴소리도 들었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나는 (해당 애니메이션을) 이해했다"라고 언급했다. 이어 "여러분들께서도 진의를 잘 보시고 판단해주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정부·여당의 비판적 반응에 대해서도 "말씀드렸다시피 동화이다. 잘 알려진 전래 동화"라고 반복해 강조했다. 특히 민주당에서 관련자 엄중 문책을 요구한 데 대해 "동화 잘못 읽었다고 처벌하면 되겠는가"라고 사실상 거부 의사를 밝혔다.

태그:#자유한국당, #황교안, #벌거벗은 문재인, #문재인, #오른소리
댓글1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2014년 5월 공채 7기로 입사하여 편집부(2014.8), 오마이스타(2015.10), 기동팀(2018.1)을 거쳐 정치부 국회팀(2018.7)에 왔습니다. 정치적으로 공연을 읽고, 문화적으로 사회를 보려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