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주국립공원 남산지구가 초미세먼지로  인하여 앞이 잘 보이지 않는 모습
 경주국립공원 남산지구가 초미세먼지로 인하여 앞이 잘 보이지 않는 모습
ⓒ 한정환

관련사진보기


경북 전 지역이 초미세먼지로 인해 창밖을 내다보면 숨이 꽉 막힐 것 같은 탁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2일 10시 현재 경북보건환경연구원에 따르면 김천시 문당동이 초미세먼지(PM-2.5) 농도 141㎍/㎥로 '매우나쁨'을 보이고 있다.
 
초미세먼지로 관광객들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평소와 같은 수준을 보이고 있는 경주 김유신 장군묘 주차장 모습
 초미세먼지로 관광객들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였으나 평소와 같은 수준을 보이고 있는 경주 김유신 장군묘 주차장 모습
ⓒ 한정환

관련사진보기


초미세먼지는 경북 전 지역으로 확산되어 경주 98㎍/㎥, 포항 119㎍/㎥, 영천 88㎍/㎥, 상주 105㎍/㎥를 나타내고 있다.

초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자 경주시는 산하 전 지역 마을회관을 통해 노약자 및 어린이들의 외출을 자제하는 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부득이하게 외출할 경우에는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도록 방송하고 있다.

그러나 초미세먼지 '매우나쁨' 수준에도 불구하고 3·1절 연휴를 맞이하여 관광도시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의 발길은 계속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태그:#모이, #초미세먼지, #경주남산지구, #김유신장군묘, #미세먼지매우나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기며 발길 닿은 곳의 풍경과 소소한 일상을 가슴에 담아 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