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빨간 우체통 후원으로 진행한 장애우 나들이
 빨간 우체통 후원으로 진행한 장애우 나들이
ⓒ 문경식

관련사진보기


열악한 근로 환경과 장시간 근로에 시달리는 것으로 알려진 집배원. 그 집배원들이 자그마치 14년씩이나 바쁜 시간을 쪼개 봉사활동을 한 사실이 알려져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안양 우체국 소속 집배원들로 이루어진 '빨간 우체통'이 주로 하는 봉사활동은 양로원 어르신 목욕시키기, 장애인과 함께 여행하기, 마을에 꽃길 만들기 등 무척 다양하다. 회원들이 낸 회비로 운영한다.

여력이 된다면 휴일 날 노숙자 같은 소외 받은 사람들한테 무료급식도 하고 싶지만 아직 봉사 기금이 충분치 않아 그럴 수 없어 아쉽다는 게 임영선(48) 회장 말이다.

임 회장은 28일 오전 기자와 한 통화에서 "빨간 우체통은 집배원의 낸 회비로 운영된다. 아직 기금이 충분치 않아 무료급식 같은 것을 하지 못해, 아쉽다. 또 설날 같은 명절에는 우리가 너무 바빠 봉사활동을 못하는데, 그 점도 무척 아쉽다"라고 토로했다.

봉사 활동을 하며 가장 인상 깊었던 순간은 '양로원 목욕봉사'를 하면서 한 어르신의 눈물을 마주했을 때다.

"목욕을 시켜 드렸더니, 한 어르신이 펑펑 우셨다. 그 때 무척 당황했는데, 자초지종을 들어보니 반대 침상을 쓰는 할아버지들은 아들, 손자, 손녀가 자주 찾아오는데, 그분의 자녀들은 최근 들어 거의 오지 않는다는 것이다."

임 회장은 "우리 주변에는 이렇게 찾아만 가서, 얘기만 하여 주어도 도움이 되고 기뻐하는 외로운 분들이 많다. 소외된 곳을 찾아가 친구가 되어주고 말벗이 되어 주면서 우리도 큰 기쁨을 얻는다. 이 기쁨 계속 누리고 싶다"라고 밝혔다.


태그:#빨간 우체통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