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다가오는 세월호 4주기를 맞이하여 서울특별시, 4·16가족협의회, 4·16연대와 4주기 대학생준비위원회가 공동으로 세월호 기억 영상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번 공모전은 2014년 4월 16일 세월호참사/ 진실규명/ 나의 노란리본/ 304명의 희생을 잊지 않고 가만히 있지 않는 우리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응모대상은 전국의 대학생 및 시민이며 개인 또는 단체로 응모할 수 있다.

공모전 시상은 대학생 부문과 시민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하고 총 12명(12팀)에게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입선작을 출품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세월호 기억물을 보내준다. 입선작을 포함하여 당선된 작품들은 4·16연대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고 진실상에 선정된 작품은 4월 14일 세월호 4주기 행사 무대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한편 4주기 대학생준비위원회의 관계자에 의하면 이번 공모전은 4주기 대학생준비위원회가 세월호 4주기를 맞이하여 대학생이 참여하는 행사를 열어보자는 취지에서 4.16연대와 함께 공모전 기획을 추진했고 추진하는 과정에서 대상을 대학생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까지 확장했다고 밝혔다. 위와 같은 공모주제로 최종 기획하여 서울시에 제안했고 서울시가 4·16연대의 제안을 수용하여 공동으로 주최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공모전 접수 기간은 이번 달 27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이다.

이 사진은 세월호 기억 영상 공모전 홍보 포스터다. 포스터는 4주기 대학생 준비위원회 제공.
▲ 세월호 기억 영상 공모전 이 사진은 세월호 기억 영상 공모전 홍보 포스터다. 포스터는 4주기 대학생 준비위원회 제공.
ⓒ 4주기 대학생 준비위원회

관련사진보기




태그:#세월호, #공모전, #기억, #영상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학교에서 역사문화학을 전공한 시민기자입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