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금강유역환경회의에서는 금강유역 주민들이 유역 물 관리 실천과 소통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3회 금강 한마당' 행사를 7일(목) 오전 10시부터 대전 평송청소년문화센터 주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금강 한마당 행사는 금강유역 환경관련 46개 민간단체와 금강유역 물관련단체, 5개 광역의 행정기관, 금강유역환경청 등이 모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물환경 보전의 바른 정책과 제도의 방향을 제안하는 기회로 각 분야의 유역구성원들의 교류를 통한 전문성과 사회성 증진을 위한 것이다.

이번 행사는 평송청소년문화센터 1층 다목적실에서 개회식을 시작으로 금강유역 물환경보전 아이디어 제안 발표 대회가 개최되며, 오후에는 2층 소회의실에서 민간단체가 주축이 되어 합리적인 물배분과 사용을 위한 정책토론회도 개최된다.

참가자들의 금강보전 실천활동 및 수질개선 아이디어 발표대회에서는 유역구성원들이 생각하는 금강유역의 수질보전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표하여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민간인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 수질개선을 위한 친환경농산물의 생산과정을 소개하고 농산물과 주민간 직거래 장터를 마련하는 '친환경 로컬푸드' 운영, 지역주민의 환경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금강사랑 사진 전시, 지역농산물 활용한 요리 체험 등 환경체험 홍보 부스도 운영한다.

덧붙이는 글 | 대전충청 한줄뉴스



태그:#금강유역환경회의, #금강한마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향나무는 자기를 찍는 도끼에게 향을 묻혀 준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