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울시는 서울의 대표적 문화, 생태, 휴식공간으로 각광받는 '남산'을 주제로 어린이 및 동반가족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2015 서울 어린이 건축학교'를 8월 1일(토), 8월 3일(월)~5일(수)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5 어린이 건축학교'는 작년 '한강'을 주제로 진행됐던 것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다.

승효상 서울시 총괄건축가가 교장을 맡고, 안종환, 조한무, 구선주 등 서울시 공공건축가 및 유명 건축가 10명이 강사로 나선다. 4일간 진행되는 수업은 서울시립대학교 자작마루에서 진행되며, 직접 남산으로 가서 지도를 그리고 사진을 찍는 등 답사활동도 계획돼있다.(8/3)

강의는 '남산 숨은그림찾기'라는 주제에 맞게 참여 어린이들이 남산 구석구석을 탐방하고 숨어있던 장소를 발굴해 남산에 대한 역사와 공간적 가치를 쉽게 이해하고 관심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된다.

강의 내용은 남산을 중심으로 ▴풍경 ▴숲 ▴길 ▴느낌 ▴사람들 ▴시간이라는 소주제로 세분화했다.

각 강의별로 집중력을 높이고 적극적인 학습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창의성과 공간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이야기‧스케치‧모형 등을 함께 만드는 창작활동, 현장답사 등 '체험형'으로 구성된다.

특히, 10개의 조를 구성, 조별로 전문성을 갖춘 건축가(튜터)와 보조강사 2인이 팀을 이뤄 강의를 진행한다. 아이들이 자유로운 소통 가운데 건축과 공간 만들기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춘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총 50팀(100명)으로, 1팀당 초등학교 어린이(4~6학년) 1인과 동반가족 1인을 포함한다. 수강료는 3만원이다.

신청은 7월 13일(월)~23일(목)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http://yeyak.seoul.go.kr)에서 할 수 있다. (수강신청 후 입금여부에 따라 선착순 마감)

교육과정을 3일 이상 이수한 어린이는 수료증을 받게 되며, 어린이들이 창의적 아이디어를 통해 직접 만든 작품은 '2015 건축문화제'(10/1~10/31)에 전시될 예정이다.



태그:#건축학교, #서울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