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민주 "정치를 모르고 하는 소리" 발끈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기자 = 독자세력화를 추진중인 무소속 안철수 의원 측이 18일 민주당 소속인 박원순 서울시장에 대해 민주당을 탈당해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안 의원측 후보로 서울시장에 나설 것을 파격 제안했다.

안 의원측의 송호창 의원은 이날 케이블 뉴스채널인 YTN에 출연, 내년 6월 지방선거와 관련해 "서울시장 후보로 나설 사람을 찾고 있느냐"는 질문에 "그럴 수도 있고, 박 시장이 저희와 함께 하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가 아닌가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20% 정도밖에 지지를 못 받는 상태에서 아무리 박 시장이 잘하고 있고 좋은 평가를 받는다 하더라도 쉬운 상황이 아니다"라며 "내년 선거에서 좋은 성과를 내기 위해 어떤 형태로 어떻게 힘을 모으느냐는 많은 변수를 갖고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송 의원은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이 같은 발언에 대해 "(야권) 연대 가능성을 말한 게 아니다"면서 "박 시장이 (민주당) 당적을 (버리고) 나와서 같이 했으면 좋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 의원은 앞서 언론인터뷰 등을 통해 독자세력화를 선언한 안 의원측이 "서울이 빠진 상태에서 전국적인 선거를 한다는 것은 어불성설"이라며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서울시장 후보를 낼 것임을 언급해왔다.

지금까지 박 시장은 내년 6월 지방선거에 민주당 당적을 유지하고 서울시장 재선에 도전할 것이라고 수차례 밝힌 바 있다.

박 시장은 지난 2011년 10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사실상 안 의원의 양보로 야권후보가 되고 안 의원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당선됐다는 점에서 박 시장의 향후 거취가 주목된다.

송 의원의 발언이 전해지자 민주당에서는 "정치를 모르고 하는 소리"라면서 발끈했다.

민주당 박기춘 사무총장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 발언"이라면서 "박 시장이 안 의원을 영입한다면 모를까, 안 의원의 영향력은 찻잔 속의 태풍이다. 이미 박 시장은 민주당 당원이라고 분명하게 밝힌 바 있다"고 일축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태그:#박원순
댓글30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