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뉴욕타임스>가 28일 국정원의 통합진보당 압수수색 내용을 상세하게 보도했다.
 <뉴욕타임스>가 28일 국정원의 통합진보당 압수수색 내용을 상세하게 보도했다.
ⓒ 뉴욕타임스

관련사진보기


<뉴욕타임스>는 28일자 (미국 현지시각) 보도를 통해 국정원의 통합진보당에 대한 전격적인 압수수색에 대해 "매우 이례적인 급습"이라며 "국내 정치에 개입한 혐의로 충격을 준 국가정보기관이 다시 한국에 정치적 폭풍을 일으켰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한국 시각으로 28일 국정원이 내란음모 혐의로 야당 국회의원과 통합진보당 당원들의 집과 사무실을 습격했다고 전했다.

이어 <뉴욕타임스>는 한국의 야당 정치인들의 말을 인용해 "박근혜 대통령의 국정원이 대선개입사건 스캔들에서 관심을 돌리게 하기 위해 마녀 사냥에 기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 신문은 또한 "전례없는 위기를 맞아 청와대와 국정원은 21세기에 공산주의자 마녀 사냥을 꾀하고 있다", "지난 대선에서 반대 후보 지지자들을 종북으로 공격했던 것 처럼, 이들은 지금 민주세력을 반역죄란 혐의로 질식시키고 있다"는 이정희 통합진보당 대표의 성명서 내용의 일부를 소개하기도 했다.

<뉴욕타임스>는 "검찰은 물론 국정원도 야당 정치인에 대한 반역죄 혐의에 대해 구체적인 내용을 밝히지 않았다"고 전했다.

이 신문은 이석기 의원에 대해 학생운동을 했으며 국가보안법을 위반한 혐의로 기소된 이력이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그와 다른 진보 인사들이 2012년 총선으로 국회에 입성한 이래 한국의 보수 진영 일부에서는 이들을 '종북'이라 공격해왔다고 덧붙였다. 이 신문은 이들이 "'미국과의 종속적인 동맹' 해체와 남북이 통일하기를 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뉴욕타임스>는 "박근혜 대통령이 대통령 당선 이전에 이석기 의원의 이념이 의문스럽다며 그를 국회에서 추방하는 국회 투표를 제안한 바도 있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끝으로 한국에서는 내란죄가 지난 군부 독재 시절에 정치적 반대자들을 체포하기 위해 종종 쓰였으나, 민주화 이후에는 오히려 전두환과 노태우 전직 대통령이 수많은 광주 시민들을 학살한 것에 대해 반란죄를 적용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국정원의 급습이 박 대통령의 아버지인 박정희 전 대통령의 유신을 떠오르게 한다는 통합진보당의 말을 소개하며 "쿠데타로 권력을 잡은 박 전 대통령이 지금 이석기 의원에게 덧씌운 것 같은 종류의 혐의로 정치적 반대자들을 고문하고 때로는 사형에 처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국정원의 전신인 안기부(KCIA)는 한국의 독재자들이 정치적 반대자를 친북자로 만드는데 활용된 바 있다"고 전하기도 했다.



태그:#뉴욕 타임즈, #국가 정보원, #통합 진보당 급습, #이석기
댓글6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