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 홍보가 과열 양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총리실의 세종시 수정안 홍보 예산이 당초 알려진 12억보다 10억이 많은 22억 원이 집행됐거나 집행을 기다리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가 총리실에 정보공개를 요청해 공개한 자료에 의하면 총리실은 이미 지난해 세종시 홍보비로 8억 5천만 원을 책정해 집행한데 이어 2010년에는 5억 5천만 원이 증액된 14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그 중 일부는 이미 보도된 대로 지난 1월 12일 신문광고로 6억 6700만원을 사용한 데 이어 나머지 예산도 '언론재단'을 통해 광고를 집행 중에 있다.

 

특히 세종시 수정안에 대한 충청권의 반발이 드세지고 있는 가운데 연일 대전, 충청 지역의 방송과 신문에서는 세종시 홍보 광고가 쏟아지고 있어 총리실이 생긴 이후 유례가 없는 광고 물량공세로 지역 여론을 호도하려 하는 것 아니냐는 지적을 받고 있다.

 

투명사회를 위한 정보공개센터는 "신문이나 뉴스를 보다 보면 하루가 멀다 하고 세종시 관련된 기사를 접하게 된다"며 "어디 이뿐이냐. 신문, 방송, 인터넷, 입간판 등에서 역시 세종시를 홍보하는 정부의 광고를 어렵지 않게 보게 된다"고 비판했다.

 

또한 "정부의 세종시 홍보전이 대단한 것 같다"며 "아직 사회적으로 합의되지도 않은 문제에 정부가 나서서 세종시를 홍보하고 미화하는 것은 문제가 있어 보인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 문제에 총리실이 국민의 세금을 이렇게 많이 들여야 하는 것인지 납득이 가질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6일 민주당과 선진당을 포함한 야5당은 정부의 세종시 수정안 강행 의도를 밝히기 위한 '국정조사 요구서'를 국회에 제출했으나 다수당인 한나라당이 반대하고 채택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인다.

덧붙이는 글 | 이기사는 대전뉴스 (www.daejeonnews.kr)에도 실렸습니다. 오마이뉴스는 직접 작성한 글에 한해 중복 게재를 허용하고 있습니다.


태그:#이명박, #박근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