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8일 오후 2시, 김상곤 경기도 교육감이 수원지검에 출두하였다. 이에 앞서 수원지검은 지난 21일 김상곤 경기도교육감이 두 차례나 출석요구에 불응한 것과 관련, 오는 26일 오후 2시까지 출석할 것을 요구하는 3차 소환장을 발부한 바 있다. 또 검찰은 "김 교육감이 3차 소환에도 응하지 않을 경우 불응 이유에 대해 판단하고, 원칙대로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검찰의 소환에 대해 김상곤 교육감은 "사실관계가 다 알려져 법리적 판단만 남았다"며 "전주지법 판결로 시국선언 교사에 대해 징계를 유보한 것이 건전한 상식과 법률에 기초한 것임이 밝혀졌다"며 출석을 거부했었다.
 
이날 오후 경기도 시민사회단체 회원 200여명은 오후 1시부터 수원지검 앞에서 집회를 열고 검찰의 김상곤 교육감 소환에 항의했다. 집회 참석자들은 수원지검에 출두하는 김상곤 교육감에게 응원의 함성과 박수를 보내기도 했다. 집회 참가자들은 다양한 뜻이 담긴 피켓과 현수막으로 항의의 뜻을 전달하기도 했다.  
 
다음은 집회에 참가한 시민들의 영상인터뷰다.
 
▲ 민주노동당 하남시 시의원 홍미라, 민주노동당 하남시 시의원이 안타까운 심정을 얘기하고 있다.
ⓒ 이종문

관련영상보기

 

 

 

▲ 집회 참가자 시민 인터뷰 이정규, 동작,부천촛불시민모임 대표 (하쿠나마타타) 김상곤 교육감의 출두에 대해 참담한 심정을 토로하고 있다.
ⓒ 이종문

관련영상보기

▲ MB 정권과 한나라당의 김상곤 교육감 흔들기 임영호, 부천풀뿌리자치연대 사무처장 김상곤 교육감의 검찰출두와 관련한 심정을 토로하고 있다.
ⓒ 이종문

관련영상보기

▲ 대한민국은 온통 뒤죽박죽... 신용승 평화재향군인회 공동대표, (사)민족문제연구소 전 경기남부지부장) 김상곤 교육감의 검찰출두에 대해 심정을 토로하고 있다.
ⓒ 이종문

관련영상보기

▲ 시의원 발언 민주노동당 하남시 시의원 이현심 의원이 심정을 토로하고 있다.
ⓒ 이종문

관련영상보기

▲ 김상곤 교육감 검찰의 탄압은 교육자치 유린 처사... 김원근 민주노동당 오산시위원회 위원장, 전 공무원노동조합 경기본부장.
ⓒ 이종문

관련영상보기

 

덧붙이는 글 | ^^


태그:#김상곤 교육감, #경기교육희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